메뉴 건너뛰기

close

녹색정의당 대구시당은 12일 총선 선대본을 출마하고 수성구갑 선거구에 출마한 김성년 위원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녹색정의당 대구시당은 12일 총선 선대본을 출마하고 수성구갑 선거구에 출마한 김성년 위원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김성년 녹색정의당 대구시당 수성구위원장(전 수성구의회 부의장)이 "불평등과 기후위기를 넘어서는 대안을 만들어가겠다"며 대구 수성구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대구시당은 총선 선거대책본부를 꾸려 김 후보의 선거운동에 나선다.

녹색정의당 대구시당은 12일 생명평화나눔의집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성년 위원장의 출마를 알리고 선대본을 출범했다. 출범식에는 전세사기 대구피해자 대구모임 대표 등도 참석해 힘을 보탰다.

김 위원장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집권 2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윤석열 정부의 민생 파탄과 민주주의 퇴행은 말로 다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더 우려스러운 것은 그 폭정과 퇴행이 개선의 여지가 없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정권 심판이라는 이번 총선의 큰 방향에 동의한다"면서도 "현재의 거대양당 구도는 민생을 살피고 더욱 가속화되는 불평등과 기후위기를 넘어서는 대안을 만들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녹색정의당은 단순히 제3지대가 아니라 시민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되고자 한다"며 "여석가족부를 폐지를 주장하는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을 반대하면서도 차별금지법 제정을 당론으로 하는 정당을 지지하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드린다"고 했다.

수성구의원 3선을 지낸 김 위원장은 공공도서관, 청소년 문화공간 만들기와 생활체육 인프라 조성 등의 성과와 1년 6개월간 대구시당 사무처장으로 있으면서 홍준표 시장의 폭주와 민주주의 퇴행을 막아내기 위한 비판과 대안을 제시해 왔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5대 공약으로 ▲대중교통 1만원 기후패스로 무상교통 실현 ▲사각지대 없는 전세사기 피해지원 ▲대구회생법원, 금융복지상담센터 설치 ▲지방대부터 무상교육 실현 ▲제2대구의료원 설립 재추진 등을 내놓았다.
  
김성년 녹색정의당 수성구위원장이 수성구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김성년 녹색정의당 수성구위원장이 수성구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출범식에서 황정화 대구시당 운영위원장은 "국민들의 삶의 고통에 대해 진지하게 묻고 해답을 찾기 위해 토론하고 정책으로 약속하고 책임지고 평가받는 정치는 어디에 있느냐"면서 "주민들과 함께 어울리며 지방자치와 주민자치를 위해 헌신해온 김성년 후보를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한민정 대구시당위원장은 "윤석열 정권 심판과 폭정에 맞서 당당히 싸우겠다"며 "우리사회의 약자들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한 위원장은 "민주주의 지표인 다양성과 비례성을 훼손한 거대양당과 다른 길을 걷겠다"며 "녹색정의당의 선택이 외롭지 않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녹색정의당이 후보를 내면서 대구 수성구갑은 3파전으로 선거전을 치르게 됐다. 앞서 국민의힘은 경선을 통해 5선인 주호영 의원을 후보로 선택했고 더불어민주당은 강민구 시당위원장이 출마했다.

태그:#녹색정의당대구시당, #출범식, #김성년, #수성구갑, #총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