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의혹이 제기된 안동시 남문동의 김형동 의원 사무실 밑 4층 보험회사 사무실을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8일 조사를 펼친 것으로 전해졌다.
▲ 김형동 국회의원 사무실 전경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의혹이 제기된 안동시 남문동의 김형동 의원 사무실 밑 4층 보험회사 사무실을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8일 조사를 펼친 것으로 전해졌다.
ⓒ 권기상

관련사진보기

 
최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비서실장인 김형동 예비후보의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공직선거법상 예비후보자는 선거사무소를 한 곳만 설치할 수 있는데, 김 예비후보가 다른 선거사무소를 더 운영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

11일 김상우 더불어민주당 안동·예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안하무인식 불법선거 의혹에 대해 납득할 수 있게 해명하고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에 임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날 김 예비후보는 "김형동 예비후보의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의혹은 공직선거법 제89조에 위반되는 사항"이라며 "뿐만 아니라 지역구 기초의원이 연관돼 있다는 의혹은 신속한 수사가 필요한 사항"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법률가 출신인 김형동 예비후보가 이러한 위법을 자행했을 리 없다"면서도 "제기된 의혹이 사실이라면 김형동 예비후보는 더 이상 우리 지역을 대표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형동 의원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의혹에 대해 “안하무인식 불법선거 의혹에 대해 납득할 수 있게 해명하고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에 임하길 바란다."고 입장문을 발표했다.
▲ 더불어민주당 김상우 예비후보 김형동 의원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의혹에 대해 “안하무인식 불법선거 의혹에 대해 납득할 수 있게 해명하고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에 임하길 바란다."고 입장문을 발표했다.
ⓒ 권기상

관련사진보기

그러면서 위법사항이 드러날 경우 즉각 후보직 사퇴와 안동·예천 시·군민에 사과, 선관위 및 수사기관 등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을 요구했다.

아울러 "오직 안동·예천 시·군민을 위한 정책과 깨끗하고 모범적인 선거운동으로 우리 지역을 새롭게, 다르게, 발전시킬 최적의 인물임을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일 안동선거관리위원회는 안동시 남문동의 한 건물에 있는 김형동 의원의 5층 사무실 아래 4층 보험회사 사무실을 급습해 선거운동원 4명에 대해 조사를 펼쳤다. 

<한겨레> 등의 보도에 따르면, 김 의원은 이번 의혹과 관련해 "(문제의) 4층은 '김형동 사무실'로 계약이 돼 있다"며 "4층 사무실을 계약한 지 한 달밖에 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기존 세입자의 갑작스러운 연락두절로 물품퇴거 동의를 구하지 못해 보험설계사였던 기존 세입자의 물건을 정리하지 못했다"는 해명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안동뉴스에도 실립니다.


태그:#불법선거운동, #유사선거사무소, #김형동, #김상우, #민주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