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장애인운전원들이 출근선전전을 하고 있다.
 장애인운전원들이 출근선전전을 하고 있다.
ⓒ <무한정보> 최효진

관련사진보기


충남 예산 교통약자콜이동센터(아래 장애인콜택시) 장애인 운전원들이 거리로 나섰다.

장애인콜택시 운전원들은 2월 26일부터 출근 시간에 맞춰 지역노조원들과 함께 예산군청 정문 앞에서 출근선전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예산군으로부터 교통약자콜이동센터의 수탁운영을 맡고 있는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예산군지부가 3월 채용공고에서 장애인을 배제시켰다고 주장했다. 

김주창 노조 간사는 "오전에 출근하고, 오후에 교섭을 진행하려고 하면 몸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노조원들과 만나지 않겠다고 말하는 협회 지부장을 보면서, 우리를 같이 일하는 사람으로 인정하는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협회 사무국장은 "협회 지부장이 건강이 악화돼, 사무국장이 교섭을 대신한다는 공문을 28일 보냈다"며 "교섭을 진행하려고 하니 교섭기간 동안 집회를 그만해 줬으면 한다"고 밝혔다. 

반면 김 간사는 교섭은 집회와 상관이 없다며 "교섭은 교섭대로 진행하면 된다. 집회는 군이 할 수 있는 권고 등 모든 수단을 강구해 달라고 요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은 "그대로 두면 (장애인) 운전원들이 모두 해고된다. 그래서 '단절 없는 계약'을 공식적으로 두 번이나 요청했지만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며 군의 권고도 무시하는 협회의 행태를 비판했다.

군은 29일 대책 회의를 열고 방안을 찾고 있지만 아직은 실마리를 풀지 못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남 예산군에서 발행되는 <무한정보>에서 취재한 기사입니다.


태그:#장애인콜택시, #예산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본인이 일하고 있는 충남 예산의 지역신문인 <무한정보>에 게재된 기사를 전국의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픈 생각에서 가입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