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여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 평가결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경기 여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 평가결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 평가결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시는 기관 표창과 재정인센티브로 교부세 8천만 원을 확보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세외수입 관리 및 운영 실태를 진단하고, 이를 토대로 지방세외수입 체계의 효율화를 추진하기 위해 지방세외수입 운영 실적 분석·진단을 매년 실시한다.

여주시는 평가항목 3개분야 9개지표 정량·정성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024년도에 교부세 8천만 원을 받는다.

전제선 여주시 세원관리과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세외수입 납부를 성실히 이행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재정 효율성 제고와 함께 여주시 재정건전성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여주시, #이충우, #재정효율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