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민규 충남도의원
 지민규 충남도의원
ⓒ 충남도의회

관련사진보기

 
경찰의 음주 측정 거부로 검찰에 송치된 지민규 의원의 징계 처 분이 정직 1개월에 그친 가운데, 지역 사회에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지민규 의원은 지난 5일 국민의힘 충남도당에 탈당계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충남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아래 연대회의)는 7일 성명을 통해 충남도의회의 '정직 1개월' 처분에 대해 비판했다. 연대회의는 지민규 의원에 대해서도 사퇴를 촉구했다.

연대회의는 "도민의 상식에 부합하지 못하는 충남도의회와 국민의힘은 비판받아 마땅하다"면서 "도민들을 무시하는 행태를 충남도민은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지 의원은 스스로 철저하게 반성하고 의원직을 사퇴해야한다. 불법행위로 검찰에 송치된 상황에서 도민을 대표하여 제대로 된 행정을 요구하고 법을 제정할 자격이 없다는 것은 스스로가 더 잘 알 것"이라며 "도민이 원하는 것은 '충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반성과 책임이다. 최소한의 염치와 부끄러움을 기대한다"고 쏘아붙였다.

지 의원이 사건 발생 직후, 음주 운전 혐의를 부인한 것도 비판했다. 

연대회의는 "음주운전은 잠재적 살인 행위와 다름없다. 그보다 더 죄질이 나쁜 것이 음주측정 거부"라며 "(지 의원은) 여기에 궁색한 거짓말까지 더해 다음날 뉴스와 포털을 장식하며 충남도민들마저 그야말로 망신을 당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선출직공직자로서 윤리의식과 준법정신을 갖춰야 함에도, 중대사회범죄로 인식되는 음주운전을 벌이고 회피와 거짓말로 상황을 빠져나가려 한 지민규의원을 도민은 더 이상 신뢰할 수 없다"면서 "사퇴 없이 버티고 있는 지민규의원도, 감싸고 있는 의회도 도민의 상식과 눈높이에서 한참을 벗어나있다"고 비판했다.

앞서 지난 10월 24일 오전 12시 14분경 지민규 의원이 탄 차량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의 한 도로에서 중앙 화단에 설치된 보호 난간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지 의원에게 음주 측정을 요구했지만 거부했다.

지 의원은 이후 일부 언론에 "음주운전을 하지 않았다"고 거짓해명을 했다가 닷새 뒤 사과문을 올리고 음주운전 혐의 등을 인정했다. 충남 천안 서북경찰서는 지 의원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측정거부·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

<오마이뉴스>는 지민규 의원에게 여러번 연락해 입장을 물었지만 답이 없었다. 

태그:#지민규, #음주운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