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내년 총선 출마를 예정한 장관·수석 출신 중 '경기 성남 분당을' 지역구를 노리는 인물이 다수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지역구의 현직 의원인 김병욱 민주당 의원이 목소리를 높였다.
 내년 총선 출마를 예정한 장관·수석 출신 중 '경기 성남 분당을' 지역구를 노리는 인물이 다수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지역구의 현직 의원인 김병욱 민주당 의원이 목소리를 높였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호락호락하게 봐서는 안 된다."
 

내년 총선 출마를 예정한 장관·수석 출신 중 '경기 성남 분당을' 지역구를 노리는 인물이 다수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지역구의 현직 의원인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제 8년의 노력이 담긴 분당, 참 살고 싶은 도시지요?"라며 "저는 준비됐으니 본인들끼리 기싸움 마시고 누구든 나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 입장에서는 분당을 지역이 만만한건지, 김은혜 수석, 박민식 장관에 이어 이제 이영 장관까지..."라며 출마가 거론되고 있는 이들을 적었다.

이는 분당을에서 재선을 한 김 의원이 여권의 도전장에 대한 선전포고를 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언론에는 김 의원의 지역구인 분당을을 두고 여권 출마자로 김은혜 전 대통령실 홍보수석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거론되고 있다.

박민식 장관은 최근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분당을에) 출마를 했다가 안철수 의원이 올 때 양보를 했다. 그래서 나한테 (출마) 명분이 있다"며 분당을 출마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혔다.

당초 분당 갑이 지역구였던 김은혜 전 수석도 바로 옆 지역구인 분당을로 방향을 전환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보수 우세 성향으로 분류되는 분당 을에서 재선을 한 김 의원은 최근 의정보고회 등을 진행하며 지역구 사수 의지를 나타냈다.

태그:#분당, #김병욱, #김은혜, #박민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