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23 K-마켓페어' 포스터.
  '2023 K-마켓페어' 포스터.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국내 최대 전통시장 축제인 제19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2023 K-마켓페어'가 지난 5일 개막해 오는 8일까지 인천 계양체육관 야외광장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인천시, 계양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시 시장! 내 삶 속의 시장"을 주제로,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판매·홍보하고 전통시장을 새로운 문화와 체험으로 많은 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150여 개 전통시장이 참가하고 120여 개 전시·판매 부스가 마련돼 각 지역의 농산물, 수산물, 특화음식 등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상품과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청년 상인들이 평소 갈고 닦은 요리 실력을 뽐내는 '청년상인 요리대회', '전통시장 동아리 경연대회', 마술·삐에로, 버스킹 공연과 전통시장을 주제로 활동하는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오픈 갤러리 등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마련됐다.

이와 함께 부모와 함께 오는 어린이 고객을 위한 어린이 뮤지컬, 전통시장 간식 만들기, 떡메치기, 키 걸이·엽서·컵 만들기, 에어바운스 등의 가족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헤게 준비됐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주관기관인 인천시의 조인권 경제산업본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에게는 전통시장의 먹거리 및 볼거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기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소상공인매거진'(www.menews.kr)과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태그:#K-마켓페어,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전통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