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홍보 이미지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홍보 이미지
ⓒ 전라남도

관련사진보기

 
미래 첨단 이동수단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e)-모빌리티 엑스포가 6일 영광에서 개막한다.

4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영광 지식산업센터 일원에서 '미래로 도약하는 슬기로운 이동수단, 이-모빌리티'라는 주제로 '2023 영광 이-모빌리티 엑스포'가 열린다.

올해 전시에는 120여 업체가 참가한다. 첨단기술이 접목된 이-모빌리티 신제품을 선보이며 모빌리티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해외 이-모빌리티 대표기업 30여 사를 초청해 글로벌 동향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특별해외교류관도 준비됐다.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운영해 30개 나라 기업 바이어와 수출 계약을 진행한다. 이-모빌리티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 개척 및 해외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포 기간 블랙데이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초소형전기차, 농업용운반차, 전기이륜차, 전기자전거, 킥보드 등 17개 사 300개 제품을 30~5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할인행사뿐만 아니라 경품 추첨 행사도 함께 이뤄져 엑스포 관람 재미를 더한다.

이-모빌리티 관심을 끌 시승체험, 대학생 스마트 이-모빌리티 경진대회, 거리 퍼레이드도 마련됐다.

6일 개막 축하 공연에는 장윤정, 박재정, 서주경, 황민우씨가 무대에 오른다. 8일까지 홍진영, 박현빈, 설운도, 마이티마우스, 한해, 그리, 울랄라세션이 축하 공연을 펼치는 등 다양한 축하 공연이 마련됐다.

태그:# E-모빌리티, # E-모빌리티 엑스포, #영광군, #전라남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