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7일 추미애 장관에 대한 재신임 청원이 올라온 지 이틀 만인 29일 오전 9시 30분 현재 22만 4천명으로 답변 동의수 기준인 20만을 넘었다.
▲ 추미애 장관의 대통령의 재신임을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 17일 추미애 장관에 대한 재신임 청원이 올라온 지 이틀 만인 29일 오전 9시 30분 현재 22만 4천명으로 답변 동의수 기준인 20만을 넘었다.
ⓒ 김상민

관련사진보기


사의를 표명한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재신임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 인원이 이틀만에 20만 명을 돌파했다.   

해당 청원은 추 장관이 사의 의사를 밝힌 다음 날인 17일 올라왔다. 19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참여 인원은 22만 명을 넘겼다.

"<검찰개혁과 조국대전> 작가 김두일입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한 청원인은 "현 정부의 주요 개혁과제인 검찰개혁의 성공적인 완성을 위해 추 장관에 대한 대통령님의 재신임을 요구한다"라고 청원 취지를 밝혔다.

그는 "검찰이 세계 유래가 없는 수사권과 기소권을 독점하는 70년 동안 권력을 남용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검찰개혁을 포함한 권력기관 개혁의 제도화에서 가장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은 각료를 굳이 꼽자면 추 장관"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정직 2개월 징계를 받은 윤석열 검찰총장을 언급하며 "여전히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법의 허점을 찾아 자신들의 징계를 무력화시키고 나아가 검찰개혁에 저항하려는 시도를 한다"라며 "추 장관이 정무적 책임의 판단으로 장관의 직무를 사퇴하는 것은 대단히 위험천만하며 검찰개혁의 공든탑이 무너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청와대는 20만 명 이상 동의를 얻은 청원의 경우 공식 답변을 하고 있다. 따라서 이 기준을 넘긴 추 장관 재신임 청원에도 추후 청와대 관계자가 답변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태그:#추미애법무부장관, #연성쿠데타, #윤석열검찰총장징계, #추미애장관재신임, #청와대청원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정의연대(http://justice.ne.kr) 사무총장, 블로거 http://blog.naver.com/handuru, 동양미래대학 로봇자동화공학부 겸임교수로 4차산업혁명, IOT , AI, 아두이노 강의. 과학사,BIG DATA,기계학습,농업자동화,금융공학,시사,불교, 문학과 상고사, 근대사에 대한 글 게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