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공무원연금공단 부산지부, 마산교방 상록아파트에서 어린이 면역력 강화를 위한 체육교실 개최.
 공무원연금공단 부산지부, 마산교방 상록아파트에서 어린이 면역력 강화를 위한 체육교실 개최.
ⓒ 공무원연금공단

관련사진보기

 
공무원연금공단 부산지부는 27일 창원 마산합포구 마산교방 상록아파트에서 입주민 자녀들이 참여하는 어린이 체육교실을 열었다.

5~8세 어린이 16명이 참여한 이번 체육교실은 코로나19 등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로부터 어린이의 면역력을 증진하고, 입주세대 자녀 간 교류 확대로 마을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체육교실 프로그램은 운동에 대한 흥미 유발을 위해 축구기반 놀이체육인 '싸커짐' 활동으로 구성하여 볼 트래핑, 드리블 등 상황에 맞는 다양한 신체 움직임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 조짐을 보임에 따라 몸싸움 등 신체접촉을 유발하는 활동은 프로그램에서 제외했으며, 행사 전 자체방역 실시, 손소독제 비치, 개인별 음료 지급 등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하였다"고 했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 "그동안 공무원 아파트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2018년 이후 다양한 가정친화 행사를 시행하여 왔다"고 했다.

그는 "앞으로도 공단은 코로나19 재확산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이웃과도 안전하게 교류할 수 있는 가정친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태그:#공무원연금공단, #체육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