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성남시 이승균 비서관
 성남시 이승균 비서관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성남시청 비서실 소속 이승균 비서관이 5·18민주화운동 기념행사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 2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 민주·인권·평화 한마당' 행사에서 이 비서관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하는 자세로 지역사회 발전 기여와 5·18 정신 계승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비서관은 "가슴 아픈 역사지만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을 이뤄냈고, 평화를 바라는 마음에서 작은 도움을 줬던 것"이라며 "성남시의 유공자분들과 함께 5·18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은 이재명 경기지사도 축전을 보내 5·18민주화운동의 진실 규명과 책임자 처벌, 희생자들의 명예회복을 기원했다.

이와 함께 대안신당 박지원·장병완 국회의원과 해남군의회 서해근 의원, 국방부 5·18민주화운동진상규명조사위 설립지원TF단장 김욱 대령, 5·18기념문화센터 문연식 소장 등이 각각 광주광역시장과 5·18단체 대표 김후식 회장으로부터 수상의 영광을 함께했다.

(사)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가 주최하고, 국가보훈처와 5·18기념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5·18정신 함양과 진상규명조사위 구성 등 민주화운동의 발전과 도움을 준 국민들에게 상을 수여하는 자리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