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파주의 (주)지학사 물류센터에서 지난 9월 18일~25일 그래피티 크루 LAC GRAFFITI STUDIOS와 외벽 미화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출판사와 그래피티크루와의 합작으로 출판사와 예술가들이 모여 긍정적인 시너지를 선보인 장이었다. (주)지학사는 회색빛의 물류센터를 화려하고 아름다운 색으로의 향연을 보여줄 벽과 장소를 제공하고, LAC GRAFFITI STUDIOS는 현대미술의 가장 큰 분야인 그래피티를 공공미술로 선보였다.
 
(주)지학사및 9주)벽호 사무동 그래피티
 (주)지학사및 9주)벽호 사무동 그래피티
ⓒ 임진수

관련사진보기

  
작업 중인 LAC GRAFFITI STUDIOS의 아티스트들
 작업 중인 LAC GRAFFITI STUDIOS의 아티스트들
ⓒ 임진수

관련사진보기

  
문류센터 입구마다 그래피티가 채워지고 있다.
 문류센터 입구마다 그래피티가 채워지고 있다.
ⓒ 임진수

관련사진보기

 
특히 이번 행사의 총괄 디자인을 맡은 LAC GRAFFITI STUDIOS의 아티스트 LEODAV(레오다브)는 작가 자신의 시그니처 컬러 러브카모와 사랑, 희망, 꿈, 자유를 주제로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작품을 남겼다.

(주)지학사 물류센터는 파주 운정신도시 한가운데 위치한 요건에 아파트들에 둘러싸여있는 실정이었다. 이에 도시 환경과 미관에 도움을 주고 미학적 관점에서 이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알렸다.

LAC GRAFFITI STUDIOS는 낙서나 범죄로 인식되는 그래피티를 단순한 범죄행위가 아닌 예술의 장르에서 보여주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LAC GRAFFITI STUDIOS는 LEODAV. VAN-GOL, DASOLWORKS로 그래피티 아티스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또 지난 3.1운동 및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사업회와 지난 1월 광화문 광장 그래피티 아트페스티벌, 3월 1일 정부종합청사, 외교부 등에 파사드 행사를 진행하는 등 독립운동 등 역사적인 미술 작품을 남겨 화제가 되었다.

덧붙이는 글 | 임진수 기자는 LAC GRAFFITI STUDIOS에서 글과 사진으로 기록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태그:#그래피티, #LAC, #아트, #파주, #지학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