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 40주년 기념 걸개그림 그리기.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 40주년 기념 걸개그림 그리기.
ⓒ 부마항쟁기념재단

관련사진보기

 
40년 전 부마민주항쟁을 떠올리며 시민들이 대형 걸개그림을 그린다.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이사장 송기인)은 부마민주항쟁 40주년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시민들과 함께 대형걸개그림을 제작한다.

"시민과 함께 그리는 걸개그림"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행사는 작가와 소통할 수 있는 '작가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비롯해 일반 시민이 직접 채색작업에 참여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제작될 걸개그림은 <부마민주항쟁 부활도>라는 이름으로, 부마민주항쟁을 널리 알리고 그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뜻을 담았다.

그림 채색 작업에 앞서 진행되는 '작가와의 대화' 시간에는 걸개그림의 원작을 그린 곽영화 작가 등이 참석해 시민들과 부마민주항쟁과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은 "부마민주항쟁과 관련한 문화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지역의 역사에 관심을 갖고 부마민주항쟁의 역사적 의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40주년을 맞이해 진행될 다양한 행사에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민주공원 3층 잡은펼쳐보임방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4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마다 하루 2차례씩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 홈페이지(http://buma1979.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완성된 걸개그림은 10월 4일부터 부산 민주공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태그:#부마민주항쟁, #걸개그림,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 #민주공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