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김유근 국가안보실 1차장이 22일 오후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연장 여부 브리핑을 위해 입장하고 있다. 김 1차장은 "정부는 한일 간 '군사비밀정보의 보호에 관한 협정'(GSOMIA)을 종료하기로 결정했으며 협정의 근거에 따라 연장 통보시한 내에 외교 경로를 통하여 일본 정부에 이를 통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유근 국가안보실 1차장이 22일 오후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연장 여부 브리핑을 위해 입장하고 있다. 김 1차장은 "정부는 한일 간 "군사비밀정보의 보호에 관한 협정"(GSOMIA)을 종료하기로 결정했으며 협정의 근거에 따라 연장 통보시한 내에 외교 경로를 통하여 일본 정부에 이를 통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우리 정부가 일본과 맺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을 파기하기로 하자 진보단체가 환영하고 나섰다.

경남진보연합은 논평을 통해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촛불로 불사른 위대한 국민들께 무한히 감사드립니다"고 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이다.

<논평>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촛불로 불사른 위대한 국민들께 무한히 감사드립니다.

우선, 위대한 국민들께 무한히 감사드린다. 자주와 대단합으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파기한 우리민족이 참으로 대단하다.

그리고, 환영한다. 오늘, "정부는 한일간 '군사비밀정보의 보호에 관한 협정'(GSOMIA)을 종료하기로 결정했으며 협정의 근거에 따라 연장 통보시한 내에 외교경로를 통하여 일본정부에 이를 통보할 예정"한 청와대의 결정을 환영한다.

이제 국민과 함께 평화와 번영의 새 시대를 열어가자. 전쟁동맹인 '한미일동맹'을 걷어내고 남북공동선언이행으로 6‧12싱가포르 이행을 미국에 요구하자.

2019년 8월 23일. 경남진보연합(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