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이말어때
 가수 윤종신
ⓒ 피클

관련사진보기


12월 19일. 가수 윤종신씨가 '월간 윤종신 12월호 - 그래도 크리스마스'를 발표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좀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해보자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고 밝혔지요. 이 뮤직비디오에는 JTBC 뉴스룸의 손석희 앵커도 등장합니다. 윤씨는 "뉴스의 한 장면을 M/V 마지막에 넣어보았다"며 "저 같은 사람도 용기 내게 해주신 진심 어린 보도에 감사드립니다"라는 헌사를 SNS에 남겼습니다.

그리고 이날 화답이라도 하듯 손석희 앵커의 앵커브리핑에 이 노래가 등장합니다. 태극기와 촛불로 편 가르려는 시도를 언급한 손 앵커는 "좌냐 우냐의 문제가 아닌 옳고 그름의 문제"라며 윤종신씨의 SNS 발언을 소개했지요. 그리고 결연한 모습의 윤종신씨 촛불집회 인증샷도 함께 등장했습니다. 오늘의 시국은 "건강한 시민들의 상식"에서 판단할 문제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수 윤종신이 '상식의 크리스마스'를 노래하고 손석희 앵커가 '상식의 문제'를 지적한 이 날, 해병대 복장의 한 남성이 트럭을 몰고 JTBC 사옥으로 돌진하는 해프닝도 있었습니다. 상식이 위협받고 있는 우리 현실을 극적으로 보여준 날입니다.


댓글3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000 응원글보기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피클 추천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