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홍콩 첵랍콕 공항 노숙
 홍콩 첵랍콕 공항 노숙
ⓒ 한가람

관련사진보기


오후 9시 비행기를 타고 홍콩으로 향했다. 홍콩은 우리보다 1시간 느리기 때문에 홍콩에 도착했을 때는 11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다. 늦은 시간이기도 했고 다음 날 아침 일찍 관광을 할 것이기 때문에 숙박비가 아까웠던 나는 노숙을 택했다. 캐리어를 끌고 적당한 자리를 찾아 다녔지만 이미 좋은 자리들은 나같은 사람들이 모두 자리를 잡은 상태. 결국 의자에 쪼그려 앉아 캐리어를 앞에 두고 캐리어에 엎드려 잠을 잤다.

아침이 되자 공항이 다시 사람들로 넘쳐났다. 분주한 분위기 속에 잠을 깨 맥도날드에서 간단히 아침을 때우고 침사추이로 가는 버스를 찾아 공항을 나섰다. 에어컨 바람이 없는 야외로 나오니 홍콩의 어마어마한 습도가 실감이 났다.

다들 홍콩의 버스는 2층 버스라는 걸 아실 것이다. 그래서 나도 캐리어를 짐칸에 두고 홍콩의 경치를 구경하며 가기 위해 2층 가장 앞에 자리를 잡았다. 그러나 피곤했던 탓에 버스를 탄 지 15분만에 잠들어 버렸고 사람들이 나를 깨워줬을 땐 이미 종점이었다. 결국 버스비를 한 번 더 내고 반대방향 버스를 다시 타야했다. 여행 시작부터 참 꼬인다 꼬여!

홍콩 2층버스
 홍콩 2층버스
ⓒ 한가람

관련사진보기


게스트하우스는 내 생각보다 정말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침사추이 중심에 위치한 덕에 여행 내내 참 편리했던 것 같다. 내가 묵은 게스트하우스 이름은 레인보우 롯지 게스트하우스! 출국 전 인터넷으로 검색했을 때 동양인들은 많이 없고 서양인들이 대부분이라더니 내가 갔을 때도 동양인은 일본인 1명과 내가 전부였다.

일본 오사카 여행 당시 한인들이 많이 찾는 게스트하우스에 묵었었다. 그땐 게스트하우스에 묵은 사람들끼리 서로 서먹서먹했던 기억이 있다. 그에 반해 서양인들은 모르는 사이끼리도 참 친근하게 대한다는 걸 느꼈다. 화장실에서 마주쳐도 "hello!", "good morning!"이 끊임없이 오고가는 밝은 분위기. 심지어 마지막 날엔 같은 방을 쓰던 독일인 여자애가 나한테 '우리 오늘 다같이 클럽 갈 건데 같이 갈래?' 묻더라는!

이소룡 동상
 이소룡 동상
ⓒ 한가람

관련사진보기


스타의 거리 동상
 스타의 거리 동상
ⓒ 한가람

관련사진보기


씻고 옷을 갈아입은 뒤 본격적으로 여행에 나섰다. 오늘은 침사추이 쪽만 간단하게 둘러볼 예정. 가장 먼저 스타의 거리(Avenue of Star)로 향했다. 이곳에선 리롄제(이연걸), 홍진바오(홍금보), 린칭샤(임청하), 량차오웨이(양조위), 우유센(오우삼), 수커(서극) 등 국내에서도 친숙한 홍콩 스타들의 손도장과 사인이 찍힌 명판(名板)을 구경할 수 있다.

혼자 왔던 나는 사진을 찍어 줄 사람이 없어 여행 내내 주변 사람들에게 "Excuse me, please take a picture?" 하면서 휴대폰을 내밀었다. 그러면 웃으며 "okay okay" 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간혹 그냥 무시하고 지나치시는 분들도 계셨다.

그러나 이 사진을 부탁했던 외국인(아마 인도네시아 이런 곳에서 오신 것 같다)은 사진을 찍어준 후 내가 어디서 온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며 몇 마디를 나눴다. 같이 사진 한 장 찍자며 사진도 찍으시더라는! 그 자리에서 페이스북 친구도 맺게 됐다.

사람들로 북적북적했던 스타의 거리를 뒤로 하고 점심을 먹으러 다시 중심가로 향했다. 사실 어딜 가나 유명한 맛집이 있기 마련이다. 그런 곳은 이미 많은 여행객들이 다녀간 뒤라 블로그, 카페 등 조금만 인터넷을 뒤지면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여행 전 그런 정보를 그닥 찾아 보는 편이 아니기에 발길 닿는대로 걷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딤섬집 한 곳을 발견했다. 홍콩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니까 여기로 결정했다!

침사추이에 위치한 딤섬 집
 침사추이에 위치한 딤섬 집
ⓒ 한가람

관련사진보기

침사추이에 위치한 딤섬집
 침사추이에 위치한 딤섬집
ⓒ 한가람

관련사진보기


주문한 뒤 따뜻한 차를 마시고 있자 잠시 뒤 음식이 나왔다. 위쪽 사진에 있는 우리나라 찐빵 같이 생긴 것은 안에 노란 소스가 들어있는데 달콤하니 정말 맛있다!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메뉴는 게살이 든 딤섬이었다.(이름이 정확히 기억이 안 난다.) 이것도 역시 부드러우니 맛있었다. 가격은 두 개 시켜서 우리나라 돈으로 만 원이 조금 넘었던 걸로 기억한다.

홍콩은 현지인 만큼이나 외국인들이 참 많았다. 동양인과 서양인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 살아가는 곳 같았다. 아무 생각 없이 침사추이 구석구석을 걸어다녔다. 사람들 모두가 바쁘게 움직이는 이 곳에서 조금은 질서 없고 난잡한 분위기를 느꼈다. 그러나 그게 바로 홍콩의 매력인 것 같았다. 허유산 망고주스를 마시며 그렇게 한참을 정처 없이 돌아다녔다.

침사추이 거리
 침사추이 거리
ⓒ 한가람

관련사진보기


침사추이 거리
 침사추이 거리
ⓒ 한가람

관련사진보기


그렇게 돌아다니다보니 어느새 저녁시간이 되었다. 지금도 참 신기한 게 다 똑같은 동양인인데도 한국인은 한국인 같이 생겼나보다. 침사추이를 가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그 앞을 걷다보면 동남아 아저씨들이 한국말로 "아가씨, 우리 짝퉁시계 있어요" 하고 끊임없이 호객행위를 한다. 우물쭈물 하다보면 신호등 건너서까지 따라오는 경우도 있으니 잘 대처할 것!

해가 저물고 1881헤리티지로 향했다. 헤리티지는 120년 전 홍콩이 영국 식민지일 때 지어진 빅토리아풍 건물로, 지금은 홍콩의 현대적인 쇼핑몰로 재탄생했다. 건물 곳곳이 고급스러워 사진 찍기도 좋은 곳이다.

침사추이 1881헤리티지
 침사추이 1881헤리티지
ⓒ 한가람

관련사진보기


침사추이 야경
 침사추이 야경
ⓒ 한가람

관련사진보기


근처를 어느 정도 둘러본 후 헤리티지 뒤편에 있는 건물 원페킹 30층으로 향했다. 이곳에는 아쿠아 스피릿이라는 칵테일바가 있는데 야경으로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감상할 수 있다. 30층에서 칵테일을 마시며 보는 홍콩의 야경이 너무 기대됐다. 그러나 30층에 도착했을 땐, 그날 하필 파티가 있어 예약자만 들어올 수 있다는 말에 발길을 돌려야 했다. 하는 수 없이 다시 스타의 거리로 향했다.

유람선이 지나가고, 홍콩의 건물들의 형형색색 조명들이 모두 빛을 밝힌 이 곳은 평일 저녁에도 관광객들로 북적였다. 홍콩하면 '야경'이라는 수식어가 왜 생겼는지 눈으로 직접 느낄 수 있었다. 아까 낮에 왔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의 홍콩이었다.

다시 걸음을 옮겨 아까 못 마신 칵테일이 아쉬워 다른 곳으로 가 칵테일 한 잔을 마셨다. 이걸로 오늘 일정은 끝, 내일은 마카오로 가는 날!

침사추이 거리
 침사추이 거리
ⓒ 한가람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2015년 9월에 다녀왔습니다.



태그:#홍콩, #침사추이, #여자혼자여행, #야경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30,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