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살아가다보면 대자연이 만들어낸 신비스러운 모양의 자연물을 발견할 때도 있고 우연찮게 기기묘묘한 형상의 모습들을 종종 만나게 됩니다. 자연적인 것이든 인공적인 것이든 흔히 볼 수 없는 희귀한 모양이 나왔을 때 사람들은 그 모습을 촬영해 포토뉴스 등에 제보를 하기도 합니다. 저도 최근에 희귀한 자연현상과 일상생활을 하다가 한 행동에서 우연히 특이한 모양이 자연스럽게 연출된 것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며칠 전에 시골에 다녀왔습니다. 뒷마당 텃밭에서 반찬으로 만들어 먹을 가지를 따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거의 완벽할 정도로 사람의 손모양으로 '넘버 1' 모양을 하고 있는 가지를 봤기 때문입니다. 다시 들여다봐도 신기하고 기묘한 이 모습을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 넘버원 가지, 보신적 있습니까?
ⓒ 윤태

관련영상보기


종종 쌍둥이 모양의 열매나 가지 등은 봤습니다만 이렇게 어떤 특정한 형상을 거의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 가지의 모습은 처음 봤습니다. 모습은 재밌고 희한하지만 한 마디로 이 가지는 돌연변이입니다. 수정하는 과정이나 큰 일교차 등 어떤 외부적인 환경 등에 의해 기형이 생겨난 것이고 최근 야채 중에서 기형을 한 것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뉴스보도도 있습니다.

'넘버 원 가지'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시골 밭에서 수확한 희한한 모양입니다.
 '넘버 원 가지'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시골 밭에서 수확한 희한한 모양입니다.
ⓒ 윤태

관련사진보기


아래 사진은 콜라를 책상에 엎지른 모습입니다. 콜라를 컵에 따르다 부주의해서 책상위에 조금 쏟았는데요. 가만 보니 거의 완벽할 만큼 물고기 모양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휴지로 그것을 닦으려는 사람들에게 "잠깐"이라고 외치고 촬영을 했습니다. 아니면 붕어빵 모습하고도 매우 흡사하지요.

엎질러진 콜라, 물고기 모양과 많이 흡사하지요?
 엎질러진 콜라, 물고기 모양과 많이 흡사하지요?
ⓒ 윤태

관련사진보기


아래 사진은 저와 함께 수업하는 한 중학생 친구가 촬영해서 제게 준 것인데요. 학원에 도착하자마자 휴대폰부터 꺼내들고 신기한 모습을 봤다며 찍은 여러장의 사진을 보여주더군요.

하늘에 떠 있는 와이파이입니다. 나무 위로 보이지요? 구름이 만들어낸 꽤 괜찮은 모양의 와이파이입니다. 처음에 이 사진 보면서 혹시 포토샵 등으로 꾸민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실제 촬영한 것이었습니다. 하늘에 뜬 와이파이는 공짜입니다. 다만 사용 기한은 약 5~10분입니다. 사라지기 전에 마음껏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늘에 뜬 와이파이, 무제한으로 쓰셔도 좋습니다.
 하늘에 뜬 와이파이, 무제한으로 쓰셔도 좋습니다.
ⓒ 권병철

관련사진보기




태그:#넘버원 가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소통과 대화를 좋아하는 새롬이아빠 윤태(문)입니다. 현재 4차원 놀이터 관리소장 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양성을 존중하며 착한노예를 만드는 도덕교육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