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원기복 경남도교육청 학교정책국장이 8일 교육청 브리핑실에서 인사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원기복 경남도교육청 학교정책국장이 8일 교육청 브리핑실에서 인사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경남도교육청

관련사진보기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교원인사를 하면서 "일상적인 회복을 위해 다가오는 새 학기에도 자립을 위한 학생 맞춤형 교육과 공존을 위한 생태전환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발걸음을 힘차게 내디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경남교육이 시작한 미래교육이 희망찬 내일로 향하는 새로운 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경남도교육청은 8일 유치원․초․중등 교(원)장급, 교(원)감급, 교사 등 교육공무원 3850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인사는 조직개편으로 미래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의 역할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며 "미래교육원과 교육정보원을 신설에 따라 디지털 융합교육 지원과 미래교육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지역과 현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미래교육을 이끌어나갈 역량과 의지를 갖춘 유능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고자 노력하였다"라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교육청은 "'오직 경남교육, 오직 경남학생'을 위한 미래교육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초등학교의 학급 당 학생 수를 26명으로 감축함으로써 학생 맞춤형 교육 체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인사를 단행하였다"고 했다.

주요 인사 내용으로는 학교정책국장에 박혜숙 창원상남초등학교 교장, 교육연수원장에 이정숙 중등교육과장, 산촌유학교육원장에 권도근 지곡초등학교 교장, 본청 초등교육과장에 박영선 대방초등학교 교장, 중등교육과장에 황흔귀 진로교육과장, 진로교육과장에 김경규 진주고등학교 교장을 각각 발령하였다.

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창원 오경문 합포고등학교 교장, 함안 김승오 초등교육과장, 창녕 김종식 김해교육지원청 국장, 고성 이미숙 유아특수교육과장, 하동 최수경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교장을 각각 발령하였다.

이번 인사는 3월 1일 자로 적용된다.

태그:#경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