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차별금지법 정기국회 처리 무산 민주당·국민의힘 규탄 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차별금지법 정기국회 처리 무산 민주당·국민의힘 규탄 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차별금지법 제정 시위를 벌인 성소수자들을 향해 "다했죠?"라고 웃으며 말해 논란을 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게 9일 "지난 14년간 법 제정을 염원한 모든 시민들께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심 후보는 이날 국회 본관 앞 정의당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농성장에서 "한 사람으로서의 존엄을 지켜달라고 호소하는 시민을 그렇게 야멸차게 대하는 것은 대통령 후보의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심 후보는 "며칠 전 이재명 후보는 차별금지법 제정을 절규하는 성소수자 시민을 향해 비웃듯 '다했죠?'라고 말한 뒤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돌아섰다"라며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해 분투해오신 모든 분들이 북받치는 분노를 참을 수 없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성소수자들의 가슴에 '나중에'의 상처가 선명한데, 이제 '다했죠'의 상처까지 더해졌다"라며 "이재명 후보는 지난 14년 온갖 설움을 겪고, 비바람 맞으며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해 여기까지 온 성소수자분들과 차별금지법 제정을 염원했던 모든 시민들께 사과하기 바란다"고 했다.

앞서 이재명 후보는 지난 7일 서울대 방문 때 자신을 향해 "차별금지법 제정에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고 한 말에 사과하라"는 항의를 받았다. 이 후보는 이들에게 웃으며 "다했죠?"라고 말한 뒤 돌아서서 자리를 떠나 논란이 일었다(관련기사 : "차별금지법 발언 사과하라" 청년들에 "다 했죠?" 물은 이재명 http://omn.kr/1wch0).
 
지난 7일 오전 서울대학교 금융경제세미나 초청 강연회에 참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게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시민들이 항의를 하고 있다.
ⓒ 차별금지법제정연대

관련영상보기


태그:#이재명, #심상정, #차별금지법, #성소수자, #대선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