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군포시민협이 “연이은 청소년 재단 직원 사망사건에 대해 군포시장이 진상조사와 재발 방지 대책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군포시민협이 “연이은 청소년 재단 직원 사망사건에 대해 군포시장이 진상조사와 재발 방지 대책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 군포시민사회단체협의회

관련사진보기

 
대표이사와 직원이 한달 사이에 연이어 사망한 군포시청소년재단(아래 청소년재단) 직원 사망 사건과 관련해 군포시민사회단체협의회(아래 군포시민협)가 17일 오전 군포시청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연이은 청소년 재단 직원 사망사건에 대해 군포시장이 진상조사와 재발 방지 대책을 밝히라"고 촉구했다(관련 기사 : 군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숨진채 발견, https://omn.kr/27cdq)

지난 1월 10일과 2월 5일, 청소년재단 중간관리자 팀장과 대표이사가 한달 사이에 연달아 사망해 지역사회에 큰 충격을 줬다. 군포시민협은 2월 8일 긴급 성명서를 내고 재단 이사장인 하은호 군포시장에게 철저한 진상규명 및 재발 방지 대책과 재단 직원들의 치유대책 마련을 촉구한 바 있다.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하은호 시장이 청소년재단 구성원간 화합을 도모하고 조직을 활성화할 수 있는 전문기관의 조직진단을 받아 개선 방향을 검토하겠다고 해놓고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은 언급하지 않아 이대로 사건이 묻히길 바라는게 아닌가 의심을 지울 수 없었다"고 기자회견 취지를 밝혔다.

송성영 군포시민협 대표는 기자와 한 통화에서 "하은호 시장 겸 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입장문 발표 이후 3개월이나 지난 시점에서 그동안 어떤 실질적인 진상규명 노력과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하였는지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조직 내 연이은 충격적인 사망 사건에 대해 최고 책임자로서 진상규명과 대책수립을 해야함에도 이를 게을리 하는 것은 책임을 방기하고 있는 것"이라 질타했다.

군포시의회에 대한 비판도 나왔다. 이태우 군포시민협 시민사회활성화위원장은 "군포시는 미온적인 태도로 일관하고 있고 군포시의회는 눈치만 살피는 형국"이라며 "시의회의 행태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 신속하고 조속한 대응책 마련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유자 군포탁틴내일 대표는 "군포시민협은 노동계등을 포함해 대책위원회를 구성, 이 사건이 제대로 밝혀질 때까지 대응해 나갈 것이며 대책위 내 공익제보 창구를 마련해 사건의 진상을 자체적으로 파악하겠다"고 밝혔다.

군포시민협은 "이 사건으로 고통받거나 제보할 정보가 있으신 분은 공익제보 창구로 연락해 주시기 바란다"며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고통과 슬픔 속에 빠져있는 유가족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 동료의 죽음으로 힘들어 할 재단 직원들에게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이는 글 | 군포시민협 공익제보 창구 : 이메일 : gunpocivilnet@gmail.com / 전화 : 010-2552-8793


태그:#군포시청소년재단, #극단적선택, #하은호군포시장, #진상규명, #군포시의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학부와 대학원에서 모두 NGO정책을 전공했다. 문화일보 대학생 기자로 활동했고 시민의신문에서 기자 교육을 받았다. 이후 한겨레 전문필진과 보도통신사 뉴스와이어의 전문칼럼위원등으로 필력을 펼쳤다. 지금은 오마이뉴스와 시민사회신문, 인터넷저널을 비롯, 각종 온오프라인 언론매체에서 NGO와 청소년분야 기사 및 칼럼을 주로 써오고 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