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총선이 끝난 다음날, 짜장면 한 그릇을 천천히 먹는 것도 호사인 사람들은 아직도 많습니다.
 총선이 끝난 다음날, 짜장면 한 그릇을 천천히 먹는 것도 호사인 사람들은 아직도 많습니다.
ⓒ 최은준

관련사진보기

 
국회의원 선거가 끝난 다음날인 오늘 늦은 오후, 창원시 성산구 버스종점 인근에 위치한 단골 중식당에서 짜장면을 맛있게 먹고 있었습니다. 손님은 저뿐이었습니다. 가게로 걸려온 주문전화가 제게도 다 들리더군요.

"네, 5분 뒤에 도착하시고, '짜장면 보통 하나'면 된다고요?"
 

잠시 뒤, 느긋한 가게 분위기와는 달리 상기된 표정으로 가게 안으로 뛰어 들어온 그 손님. 손님은 또 5분도 안 되는 시간에 그 짜장면을 허겁지겁 먹어치웠습니다. 
중년의 그 남자는 음식 값으로 5천 원을 건네고는 커피자판기의 버튼을 눌렀습니다. 

'위~이잉...'

오늘은 커피가 만들어지는 그 짧은 시간이 그에게 주어진 유일한 휴식시간처럼 보였습니다. 그는 깊은 한숨을 내쉰 다음, 이렇게 말한 뒤 급히 사라졌습니다.

"아이고, 10분 있다가 또 출발해야 해서... 커피 한 잔을 제대로 마실 시간도 없네요." 

종이컵을 들고 가게를 나가는 그는 동네 시내버스 운전기사님이었습니다. 

그가 떠나면서 한 말이 어찌나 쓰라리던지 제 입속에서 단맛을 내던 탄수화물이 지나가는 트럭에 가득 쌓인 수화물처럼 무거워졌습니다. 

누구나 바삐 일하다 보면 점심 한 끼 천천히 먹는 것도 호사일 때가 있고 커피 한 잔 느긋하게 즐길 시간이 부족할 때도 있습니다.

살다 보면 그런 일이 생기죠. 하지만, 그런 일이 반복된다면 참 쓸쓸할 것 같습니다. 

그 기사님께 앞으론 그런 일이 반복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짜장면이 퉁퉁 불 때까지 동료들과 수다를 떨며 먹다가, 지난밤 총선결과를 두고 내기에서 진 누군가가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씩 돌리는 삶의 여유가 있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의 이런 여유로운 일상이 반복되는 봄날이기를 희망합니다.

태그:#총선, #노동자, #동화, #일상동화, #일상의기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리 사회는 평범한 사람들이 지탱한다는 말을 믿습니다. 소시민으로서 지극히 평범한 가치를 공유하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동화작가의 시선으로 세상을 들여다 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