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1일 경남교육청 강당에서 열린 3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
 21일 경남교육청 강당에서 열린 3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
ⓒ 경남교육청

관련사진보기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새 학기 맞은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하도록 빈틈없이 지원하겠다"고 했다.

박 교육감은 21일 경남교육청 강당에서 부서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3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를 열어 이같이 밝혔다고 경남도교육청이 전했다.

교육청은 "이날 회의는 새 학기 학교 현장에서 유의해야 할 주요 사항을 안내하고, 새로 도입되는 교육 정책이 학교 현장에 조속히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했다.

참가자들은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계획'을 듣고 '청렴 선포식'을 열었다.

교육청은 "중등교육과는 아이톡톡-아이북을 활용한 미래형 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문적 학습 공동체 운영, 인공지능 활용 수업 자료 제공, 아이북 현장지원단을 구축하고 인력 자원을 지원할 것을 안내했다"라고 전했다.

또 교육청은 '교원의지위향상및교육활동보호를위한특별법 개정에 따른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등 달라지는 정책과 새 학기 운영에 필요한 안전․학사․교육‧체험 관련 정책 총 48건을 안내했다.

참가자들 현안 토의에서 올해 처음 시행되는 늘봄학교와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제도에 대해 논의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새 학기를 맞은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 학사, 연수, 체험 등 모든 면에서 빈틈없이 지원하고 무엇보다 안전하고 평화로운 교육 환경을 만드는 일에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태그:#박종훈, #경남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