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북 제천시의회
 충북 제천시의회
ⓒ 제천인터넷뉴스

관련사진보기

 
충북 제천시의회 앞 주차장 활용에 대해 시의회 일부 의원이 '의원 전용' 공간을 주장하고 나섰다. 하지만 가뜩이나 부족한 주차 여건을 감안한다면 지나친 요구라는 목소리도 나온다.

시의원 주차 문제는 19일 열린 자치행정위원회 소관 '제천시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심사보고에서 이재신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의견을 냈다.

그는 "국가유공자 분들은 예우차원에서 마땅히 주차 혜택을 줘야 한다. 장애인도 마찬가지다. 그렇게 볼 때 우리 의원들도 개인 볼일이 아닌 의정 수행 등 대의 업무를 하고 있다. (주차를 하려면) 2~3바퀴를 돌아야 하는 등 불편이 따른다.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회기 중만이라도 의원 주차를 배려해달라"고 요구했다.

답변에 나선 이정임 의장은 "당연한 질문이다. 회기 때는 의원님들이 차를 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또 다른 시의원은 <제천인터넷뉴스>에 "회기 중이라도 회의 시작 30분 전에만 나온다면 주차공간은 얼마든지 있다. 청사 주차난이 갈수록 심해지는 상황에서 시민 반감을 일으킬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제천시 청사 안 의회동에 있는 시의회 주차장을 둘러싼 논란은 끊이지 않았다.  지난 2019년 12월에는 한 시의원이 장애인 주차공간에 주차를 하면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지난해에는 제천시 내부 공문에 "시의회 주차를 금지해달라"는 요청이 나와 공직사회 내에서 입방아에 올랐다. 또 올해는 의회 주차장 내 '민원인주차표시' 팻말이 사라지면서 언론의 지적을 받기도 했다.

시의회 관계자는 "회기 중 시의원들의 주차 공간 확보에 좀 더 신경을 쓰겠지만 전반적인 주차공간 부족 현상을 감안하면 쉽지는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현 의회동 주차장은 19면이다. 장애인 주차공간 2면을 제외하면 17면이 개방형 주차공간이다.

지난해 연말 기준 제천시 청사는 총 472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직원 등록차량 수만 650여 대에다가 하루 민원인도 120~150명에 달하면서 주차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

태그:#제천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1년 8월 발행을 시작, 새로운 지역 언론문화 정착을 목표로 시민의 입을 대신하는 열린 언론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