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심창욱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심창욱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 광주광역시의회

관련사진보기

 
심창욱 광주광역시의원(북구 제5선거구)이 이달 초 음주운전에 적발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29일 광주시의회와 광주경찰청에 따르면 심 의원은 이달 9일 밤 11시께 상무지구 한 도로에서 경찰의 음주단속에 적발됐다.

적발 당시 심 의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0.08%)에 약간 못 미치는 면허정지 수준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심 의원은 지난 28일 민주당 광주시당에 건강상의 이유를 들어 탈당계를 제출했다.

심 의원은 <오마이뉴스>와의 통화에서 "시민과 동료 의원들께 죄송한 마음이다. 아직 조사 전이지만 당에 누가되지 않기 위해  탈당계를 제출했다. 평소 앓고 있던 지병 치료의 이유도 있다"고 말했다.

서용규 광주시의회 윤리특별위원장은 "아직 심 의원이나 사무처로부터 음주운전 적발 사실을 공식적으로 통보 받지는 못했다"며 "다만, 심 의원이 현재 윤리특별위원이어서 위원직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보고 논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지난 2021년 6월 음주운전 사실을 숨긴 김광란 의원에 대한 윤리특별위원회 제명안을 부결하고, '20일 출석정지 징계'를 의결하기도 했다.
 

태그:#음주운전, #광주시의원, #탈당계, #면허정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신문과 통신 기자를 거쳐 오마이뉴스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사 제보와 제휴·광고 문의는 press@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