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윤영석(왼쪽) 이장이 이수복 어르신에게 마을표 경로수당을 전달했다
 윤영석(왼쪽) 이장이 이수복 어르신에게 마을표 경로수당을 전달했다
ⓒ 윤영석

관련사진보기


"오랫동안 자식 위해, 마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께 드리는 저희들의 조그만 정성입니다."  

충북 단양군 적성면 소야리(이장 윤영석)는 마을기금으로 8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50만원씩 전달했다.  

지난 23일 정월 대보름 윷놀이 행사장에서 윤 이장과 주민들은 10년 이상 마을에 거주하신 20명의 어르신들에게 '마을표 경로수당'을 드렸다.  

올해 90세로 최고령자인 이수복 어르신은 "소야리는 예로부터 어른을 공경하고 정답게 사는 마을로 유명했다"며 "몇년전부터 경로잔치도 해주고 이렇게 용돈까지 주니 감개무량하다"고 했다.  

소야리 마을은 79세대 128명이 살고 있으며 65세 이상은 64명으로 50%가 노인이다. 작은 시골 마을이지만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이 화합하는 마을로 알려져있다.  
매년 7월 초에는 출향인사와 마을주민이 어우러진 '소야리 한마음 축제'를 연다.  

어버이날 경로잔치, 삼복행사, 서낭당 제사, 격년제 주민화합행사, 11월 추수감사제 등을 이어가는 모범 마을로도 꼽힌다.  

윤영석 이장은 "마을발전을 위해 젊음을 바친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정성을 표시한 것"이라면서 "오늘의 잘 사는 마을로 만들어주시고 역사와 전통을 지켜주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제천단양뉴스(http://www.jdnews.kr)에 실립니다


태그:#제천단양뉴스, #제천, #단양, #이보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청권 신문에서 25년 정도 근무했습니다. 2020년 12월부터 인터넷신문 '제천단양뉴스'를 운영합니다. 지역의 사랑방 역할을 다짐합니다. 언론-시민사회-의회가 함께 지역자치를 만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