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 중인 충남의 한 톨게이트에 놓여 있는 제설차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 중인 충남의 한 톨게이트에 놓여 있는 제설차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고속도로 제설 작업에 나선 노동자가 차량 안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고용노동부는 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오마이뉴스> 취재에 따르면, 지난 달 20일 오후 3시께 서해안고속도로 서산나들목 사무소 부근에서 제설작업 후 차량에서 대기하고 있던 이아무개(67)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고인은 이날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한 시간가량 제설작업 후 차량에서 대기 중이었다"며 "시간이 지나도 대기실로 귀환하지 않아 차량을 확인해 보니 이미 조수석에서 심장마비로 숨진 상태였다"고 말했다.

서산경찰서 관계자도 "고인이 이날 병원으로 이송해 사망 판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병원 측 사망 확인 시간은 이날 오후 4시 10분께다.

이씨는 한국도로공사와 용역계약을 체결한 A업체 소속으로 50인 이상 사업장인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다. 이에 따라 고용노동부는 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관계자는 "현재 서산출장소를 통해 사건을 넘겨 받은 상태로 사고원인과 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제설노동자, #중대재해법, #사망사고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