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11일부터 26일까지 거제지역 성금품 전달 및 봉사활동 사진모음. @거제신문
 지난 11일부터 26일까지 거제지역 성금품 전달 및 봉사활동 사진모음. @거제신문
ⓒ 거제신문

관련사진보기



화도마을 고영진, 박미경 부부 이웃돕기 성금 기탁 

경남 거제 둔덕면 화도마을 고영진(화도 어촌계장), 박미경(화도 부녀회장) 부부는 지난 19일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내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고영진·박미경 부부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드리고 싶어 성금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남부면 저구마을회, 이웃돕기 성금 30만원 기탁 

남부면 저구마을회(이장 노영도)는 지난 11일 열린 대동회에서 모금한 이웃돕기 성금 30만원을 남부면에 전달했다. 노영도 이장은 "작은 성의지만 마을주민이 조금씩 모은 성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마중물이 돼 어려운 여건을 함께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주동 영진교회, 이웃돕기 선행 

아주동 영진교회(담임목사 장상배)는 지난 19일 아주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장상배 담임목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성도들의 뜻과 정성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승포신협 두손모아봉사단, 설맞이 나눔 실천 

매년 정기적으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는 장승포신협 두손모아봉사단은 설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능포동 희망나눔곳간에 3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난 23일 전달했다. 강춘희 단장은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형제포장건설, 새해 맞아 컵라면 기탁 

주식회사 형제포장건설(대표 한형선)은 새해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옥포1·2·능포·수양·장평·아주동과 장목·둔덕·남부면에 컵라면 100박스를 각각 기탁했다. 한형선 대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되고 어려운 가정에 작게나마 힘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기부하게 됐다"며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옥포1동, 2024년 새해맞이 어르신 떡국 대접 

옥포1동은 지난 23일 지역내 음식점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떡국을 대접했다. 옥포1동 주민자치회·옥포마을협의회·옥포친목회가 주관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옥포연합청년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설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과 서로 인사를 나누고 함께 식사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자리가 됐다. 김동근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찾아와 떡국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에 감사함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새해에도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정이 넘치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광사, 설맞이 백미 기탁 

신광사(주지 선안스님)는  설 명절을 맞아 기탁한 백미10㎏ 50포를 사등면에 기탁했다. 쌀은 저소득가구 25세대에 전달됐다. 주지 선안스님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꾸러기 어린지집, 옥포2동에 성금 기탁 

옥포 꾸러기어린이집(원장 김정희)은 지난 26일 아동들과 원장이 모은 성금 16만8000원을 옥포2동에 전달했다. 옥포 꾸러기어린이집은 해마다 원아들과 함께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제2기 상문동주민자치회, 백미 460KG 기탁 

상문동주민자치회(회장 옥근호)가 제2기 상문동주민자치회를 구성하면서 쌀 화환으로 받은 백미 460㎏을 지역 경로당에 전달했다. 옥근호 회장은 "새로 구성된 제2기 상문동주민자치회를 잘 이끌어 상문동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거제 중앙수산,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전달 

중앙수산(대표이사 장욱)은 지난 25일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저소득 이웃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거제시에 전달했다. 장욱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제상황과 추운 겨울까지 겹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탁금을 준비하게 됐다"며 "성금이 필요한 이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거제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거제, #미담, #이웃돕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단체회원으로 경남 거제시의 전반적인 현황 및 사건사고 등을 알리고자 함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