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이 대전 동구에서 서구 지방합동청사로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것에 대해 국민의힘 윤창현(대전동구, 비례대표)의원이 11일 주민들과 함께 항의방문했다.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이 대전 동구에서 서구 지방합동청사로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것에 대해 국민의힘 윤창현(대전동구, 비례대표)의원이 11일 주민들과 함께 항의방문했다.
ⓒ 윤창현

관련사진보기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이 대전 동구에서 서구 지방합동청사로 이전할 계획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윤창현(대전 동구·비례대표)의원이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을 항의 방문했다.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은 행안부가 대전 서구 둔산동 정부대전청사 인근 부지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지방합동청사(연면적 5만 6000㎡)에 입주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방합동청사에는 대전에 위치한 8개 특별지방행정기관이 입주할 예정이며, 2027년 착공, 2029년 준공이 목표다. 사업비는 1628억 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면서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이 위치한 대전 동구지역 주민들은 국토균형발전을 목적으로 공공기관 지방 이전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대전의 원도심에 위치한 공공기관이 서구 신도심으로 이전하는 것은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윤창현 의원은 11일 오전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을 항의 방문하고, 이전 계획 철회를 촉구했다.

윤 의원은 서근준 대전산악회 회장, 이보출 용전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8명의 주민대표들과 함께 방윤석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을 면담한 자리에서 "주민 동의도 없이 야반도주 같은 이전 계획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며 이전 계획 백지화를 촉구했다.

윤 의원은 또 "만일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이 주민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이전계획을 계속 추진한다면 단체행동은 물론, 국토부 등 중앙정부에도 대책마련을 촉구하는 등 국회의원으로서 모든 역량을 쏟아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함께 자리한 이보출 용전동주민자치위원장은 "대전국토관리청은 봄에는 벚꽃이 아름다운 곳이며, 주민들은 우리 지역에 국가기관이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왔다"며 "이전한다는 생각은 해 보지 못했다"고 이전 백지화를 촉구했다.

이어 방윤석 청장은 "재작년쯤에 동구청과 현 부지 신축 방안과 대체부지 마련 등을 협의했는데, 그 후 논의가 없어 정부방침대로 이전 계획이 진행이 된 것 같다"며 "아직 이전은 초기단계이고 시간이 많이 있다. 오늘 여러분의 의견을 국토부에 잘 전달하고 충분한 협의를 거쳐 상생의 길을 모색해 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은 동구 용전동 계족로 447 일원 5800㎡에 위치해 있으며, 1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태그:#윤창현, #대전지방국토관리청, #대전국토관리청, #대전동구, #지방합동청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