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광주환경공단 청사.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광주환경공단 청사.
ⓒ 광주광역시

관련사진보기


광주광역시 산하 공기업인 광주환경공단과 노동조합이 신임 이사장 내정과 비위 의혹을 제기한 시민단체를 고소했다.

광주환경공단은 2일 시민단체 참여자치21이 발표한 성명에 대해 허위 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광주동부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공단과 노조는 "참여자치21이 사실이 아닌 보도자료를 배포해 시민으로부터 공단이 문제가 있는 기관으로 오인하게 만들고, 공단과 소속 임직원의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주장했다.

이어 "참여자치21 제기한 계약 관련 의혹은 사실무근으로, 시민단체의 역할을 넘어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정치적 공세는 지양해야 한다"며 "성명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해 공단과 노조가 함께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참여자치21은 지난달 30일 성명을 통해 "광주환경공단이 새 이사장 내정 이후 수의계약을 강요하고, 이미 맺은 계약들이 경영본부에 의해 일방적으로 뒤바뀌는 등의 일이 일어나고 있다"며 "광주시는 여러 비위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광주환경공단에 대한 특정감사를 즉각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광주환경공단도 해명 자료를 통해 "이사장 내정 이후 수의계약을 강요하거나, 강요받은 사실이 전혀 없다"며 "지방계약법에 따라 체결한 계약을 경영지원처에서 일방적으로 뒤바꾸는 일은 있을 수 없다"고 반박했다.

 

태그:#환경공단, #참여자치21, #비위의혹, #법적대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신문과 통신 기자를 거쳐 오마이뉴스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사 제보와 제휴·광고 문의는 press@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