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산시의회가 6일 열린 제288회 임시회에서 가선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치안 예방과 묻지마 범죄 대응 강화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서산시의회가 6일 열린 제288회 임시회에서 가선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치안 예방과 묻지마 범죄 대응 강화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 서산시의회

관련사진보기

 
서산시의회가 6일 열린 제288회 임시회에서 가선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치안 예방과 묻지마 범죄 대응 강화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최근 서산시에서는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살인 사건이 연속적으로 발생해 지역사회가 충격에 빠졌다.

"최근 무차별적이고 예측이 어려운 묻지마 범죄의 급증으로 국민의 불안과 두려움이 커지고 있다"고 지적한 가 의원은  결의문을 통해 △국가는 묻지마 범죄 예방 및 대응체계를 강화할 것 △국민의 안전 의식 향상을 위한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할 것 △공공장소 및 위험 지역의 보안을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범행 동기를 찾을 수 없는 묻지마 범죄는 2000년대 초반 등장했다. 이후 각종 사회문제와 경기침체, 기후변화, 코로나19 등 각종 스트레스를 감당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증가하고 있다. 

가 의원은 범인 대부분이 정신질환을 주장하고 있는 점을 예로 들며 정신건강의 문제를 본인과 가족의 손에만 맡겨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핵가족화로 1인 가구가 늘고, 국민 삶의 만족도가 OECD 국가 최하위를 기록하는 상황에서 국가 차원의 정신질환자 관리와 국민의 정신건강정책 전반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가선숙 의원은 "우리 모두가 안전한 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사회가 총력을 기울어야 할 때"라면서 "이번 결의문 책택이 모든 관련 기관과 단체, 그리고 시민들이 한목소리로 묻지마 범죄 예방을 위해 앞장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서산시의회, #묻지마범죄, #가선숙의원, #결의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