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동 전남대학교 캠퍼스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동 전남대학교 캠퍼스
ⓒ 전남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전남대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을 통해 모두 3890명을 선발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광주캠퍼스 2923명, 여수캠퍼스 967명이다.

반도체, 에너지신소재, 인공지능, 미래차, 로봇 등 첨단분야 관련학과 입학정원이 214명이 증원되고 이 중 수시에서 166명을 모집한다.

분야별 모집인원은 공과대학 전자컴퓨터공학부 152명, 기계공학부 109명, AI융합대학 인공지능학부 101명, 지능형모빌리티융합학과 45명, 농업생명과학대학 융합바이오시스템기계공학과 25명 등이다.

학생부교과전형은 면접과 실기를 실시하는 일부 전형을 제외하고는 학생부 교과성적 100%로만 선발한다.

수험생의 입시 부담 최소화를 위해 학생부교과 일반전형과 지역인재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의학계열 제외)에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전남대학교 캠퍼스 옛 본부 건물
 전남대학교 캠퍼스 옛 본부 건물
ⓒ 전남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진로선택과목의 경우 학생부교과 일괄선발전형 반영점수가 2023학년도 5점에서 15점으로, 단계선발전형은 4점에서 12점으로 확대된다.

전형별 제출서류는 지원자격에 따라 달라지며 모집요강에서 확인해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고교생활우수자전형 유형Ⅰ(광주캠퍼스 모집단위, 단계선발, 1단계 서류평가 70%+면접 30%)과 유형Ⅱ(여수캠퍼스 모집단위, 서류평가 100% 일괄선발)로 선발한다.

고교 교육과정에 충실한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학교생활기록부만을 평가자료로 활용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의예과, 치의학전문대학원(학·석사통합과정) 등 일부 의학계열을 제외하고는 적용하지 않는 등 전형방법은 지난해와 동일하다.

특히, 고교생활우수자전형 유형Ⅰ은 올해부터 지원자격을 확대해 검정고시 출신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전남대 입학 홈페이지(admission.jnu.ac.kr)와 원클릭서비스(ao.jnu.ac.kr)를 통해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전남대학교 전경
 전남대학교 전경
ⓒ 전남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태그:#전남대, #수시모집, #입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