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주당 소속 대전서구의회 의원 일동은 21일 오후 서구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위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서철모 서구청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민주당 소속 대전서구의회 의원 일동은 21일 오후 서구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위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서철모 서구청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 서다운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소속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이 위탁선거법 위반으로 불구속 기소되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서구의회 의원들이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서 청장을 상대로한 의회 구정 질의응답도 보이콧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전서구의회 의원 10인은 21일 오후 대전서구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위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서철모 서구청장은 47만 서구민께 사과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서 청장은 지난해 12월 치러진 대전서구체육회장 선거를 앞두고 특정 후보자를 당선시킬 목적으로 김경시 전 대전시의원에게 불출마를 요구하고, 그 대가로 대전시체육회 부회장직 제공 의사를 표시,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및 위탁선거법 위반 혐의로 지난 20일 불구속 기소됐다.

이에 대해 민주당 소속 서구의원들은 "자신의 정치적 야욕을 위해 후보자를 매수하려는 시도는 중대한 범법 행위다. 명백히 처벌을 받아야할 범죄이고 민주주의를 송두리째 부인하는 폭거"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럼에도 서철모 서구청장은 선거개입 의혹이 최초 언론에 보도되고 기소된 지난 7개월 동안 오로지 변명으로 일관하고, 구정 혼란을 초래하며 서구 명예를 훼손한 것에 대해 단 한 차례의 사과도 하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또 "우리는 구정 최종 책임자인 서철모 구청장이 서구민께 진심어린 사과와 책임있는 재발방지 약속을 하지 않는다면 본회의 구정질문에서 구청장의 답변과 발언을 신뢰 할 수 없고, 진정성도 느낄 수 없다고 판단했다"면서 "이에 우리 민주당 소속 서구의원 일동은 서철모 구청장과의 제276회 정례회 본회의 구정질문 보이콧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서철모 구청장은 서구민 앞에 구차한 변명과 거짓 해명으로 위기를 모면하려는 꼼수를 그만두길 바란다"고 충고한 후 "이제라도 구정 혼란을 초래한 자신의 행동을 서구민께 석고대죄하는 마음으로 서구청장직을 사퇴한 뒤 성실히 재판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실제 이날 민주당 소속 강정수, 신진미, 손도선, 서다운 등 4명의 서구의원들은 서철모 구청장을 상대로한 구정 질문을 거부했다.

이에 대해 전명자 서구의회의장은 본회의장에서 "상정된 구정질문의 건은 구정질문을 신청하신 네 분 의원님으로부터
서철모 서구청장은 선거개입 의혹이 최초 보도되고 기소됐음에도 7개월여 동안 변명으로 일관하며 구정혼란을 초래하였다. 구정 최종 책임자로서 구민께 진심어린 사과와 책임있는 약속이 선행되지 않은 상황에서 구청장의 답변을 신뢰할수 없고 진정성을 느낄수 없다고 판단, 구정질문 및 답변을 하지 않겠다'는 요청이 있었다. 이에 구정질문과 답변은 생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같은 날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황운하)도 성명을 내 "서철모 구청장이 서구 체육회장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를 매수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이는 당연한 결과이며 인과응보"라면서 "그동안 후보자 매수혐의에 대해 발뺌을 해왔던 서 청장은 사법부 판단을 받기 전에 이제라도 구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대전시당은 아울러 재판부를 향해 "공명정대한 판단과 함께 명명백백 진실을 밝힘으로써 체육회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짓밟고, 체육회장 선거를 진흙탕 선거로 만든 대가를 반드시 치르게 해야 한다"면서 엄중한 처벌을 촉구했다.

태그:#서철모, #대전서구청장, #대전서구의회, #민주당대전서구의원, #위탁선거법위반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