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남도립도서관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내부 모습
 전남도립도서관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내부 모습
ⓒ 전남도 제공

관련사진보기

 
전남도립도서관이 운영 중인 찾아가는 도서관 '책책빵빵' 버스 앞에 이야기 할머니와 어린이들이 서 있다.
 전남도립도서관이 운영 중인 찾아가는 도서관 '책책빵빵' 버스 앞에 이야기 할머니와 어린이들이 서 있다.
ⓒ 김형호

관련사진보기

 
전남도립도서관은 13일 "농산어촌 등 취약지역 도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책책빵빵'이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올해 진도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본격 운영에 간 '책책빵빵' 서비스는 도서 대출, 책을 읽어주는 '이야기보따리 할머니', DVD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도서 대출' 서비스는 도민이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하도록 각 방문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목록을 선정해 1인당 최대 10권을 대출한다.

아동을 대상으로 할머니가 직접 책을 읽어주는 '이야기보따리 할머니' 프로그램은 책을 통해 세대 간 자연스러운 소통 증진을 꾀하고 노년층 여성에겐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밖에 'DVD 영화 상영'을 통해 극장을 찾기 힘든 농산어촌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높이는 등 도민 삶의 질 향상에도 한몫하고 있다.

상반기엔 7월 20일까지 도내 11개 군지역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군부대, 노인․장애인시설 등 36곳을 찾아간다. 하반기 방문 지역은 7월 중 희망지를 조사, 일정을 확정할 방침이다.

박용학 전남도립도서관장은 "지식정보 취약계층과 독서 소외지역 도민에게 독서문화를 향유할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책 읽은 전남' 문화를 확산하는 등 문화복지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11년째 추진 중인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책책빵빵'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jeonnam.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1-288-5215)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전남, #이동 도서관, #책, #농산어촌, #이야기할머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