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오른쪽)와 유승민 전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양천구 kt체임버홀에서 열린 ‘CBS 제30·31대 재단이사장 이·취임 감사 예식’에 참석하고 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오른쪽)와 유승민 전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양천구 kt체임버홀에서 열린 ‘CBS 제30·31대 재단이사장 이·취임 감사 예식’에 참석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여성할당제 등을 없애자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 이어 대선주자 유승민 전 의원도 다시 한번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발표했다. 하지만 민주당은 물론 국민의힘 안에서도 "분열의 정치"라는 비판이 나온다.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은 유 의원이 공약을 내놓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식 '분열의 정치'를 비판하면서도 새로운 형태의 분열을 꾀하는 것, 분열을 획책해 이익을 취하려는 작태는 더 비판받아야 한다"는 글을 남겼다. 이어 "국민과 국민의힘 당원들이 지난 6월 전당대회에서 선택한 것은 정권교체라는, 이 시대 최고의 정치혁신의 밑거름인 혁명적 변화·쇄신이지 퇴행"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퇴행', '새로운 형태의 분열을 꾀하는 것'이 바로 여성할당제와 여가부 폐지 주장이라고 꼬집었다. 조 의원은 "용어 자체가 오해를 부를 수 있는 여성할당제를 양성평등제로 바꾸고, 여성가족부를 양성평등부 등으로 바꾸거나 보건복지부와 업무를 조정할 필요성은 있다"면서도 "양성평등을 촉진하기 위한 부처나 제도는 필요 없다는 식으로 젠더 갈등을 부추긴다거나 그것을 통해 한 쪽의 표를 취하겠다는 것은 또 다른 결의 '분열의 정치'"라고 혹평했다.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 유승민

관련사진보기

 
또 다른 대선주자, 윤희숙 의원 역시 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폐지 주장이 나올 정도로) 여가부가 이렇게 인심을 잃은 것에 굉장히 안타깝다"면서도 "이게 딱 칼 자르듯 얘기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하진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청소년, 다문화가정, 성폭력에 대한 보조 등을 여가부에 떼어놓은 이유는 다른 부처에서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이라며 "(부처 폐지를 논의하려면) 이 기능의 공백을 어떻게 할 것이냐에 대한 구상이 따라야 한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도 연일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7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2018년 미투 운동이 시작된 후 환경이 많이 좋아졌지만 최근 공군 이 중사를 비롯해 (여성들이) 성추행 등으로 괴롭힘 받는 문화는 여전히 개선되지 않은 상황에서 여가부 폐지 운운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야당 대표나 야당 대통령 후보군은 여성들의 성범죄에 대한 문제의식을 느끼지 못하는 것인가"라고 물었다.

장경태 의원은 여가부 폐지론이 젠더갈등 조장에 그치지 않는다고 봤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글에서 "(유승민 전 의원 등이) '여가부는 능력 없는 공무원들이 가는 부처, 중복적 예산으로 국민의 세금만 축내고 있는 부처'란 이미지를 국민들에게 끊임없이 각인시키며 여가부 폐지를 주장한다"며 "남성 권리를 축소하고, 잘못된 페미니즘에 기반한 역차별 제도를 만들어 남녀 갈등을 야기한다는 '여가부 만행'의 가짜 뉴스를 통해 여성혐오 현상까지 만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관련 기사]
또 꺼낸 '여가부 폐지', 유승민 "여가부 장관은 전리품" http://omn.kr/1uc9e

태그:#유승민, #여성가족부, #조수진, #윤희숙, #국민의힘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