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두영-㈜만남건설, '아이좋아 통장사업’10년간 기부 약정.
 ㈜두영-㈜만남건설, "아이좋아 통장사업’10년간 기부 약정.
ⓒ 경남도교육청

관련사진보기

  
㈜두영-㈜만남건설, '아이좋아 통장사업’10년간 기부 약정.
 ㈜두영-㈜만남건설, "아이좋아 통장사업’10년간 기부 약정.
ⓒ 경남교육청

관련사진보기

 
경상남도미래교육재단(이사장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시설물유지관리협회 부회장인 (주)두영 정웅섭 대표와 (주)만남건설 박만진 대표가 14일 교육감실을 방문해 '아이좋아 통장사업' 후원금으로 각 5000만 원과 3000만 원을 기부하는 약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정 대표와 박 대표는 고향인 진주와 남해에서 시설물유지관리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봉사와 나눔에도 앞장서 오고 있다.

정웅섭·박만진 대표는 경남미래교육재단 아이좋아 통장사업에 각 500만 원과 300만 원씩 올해부터 10년간 기부한다.

정·박 대표는 "학생들이 학업을 잇는 데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박종훈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에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위한 소중한 디딤돌을 10년 동안 놔 주시는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소중히 잘 사용하겠다"고 했다.

한편, 지난 1월 경남시설물유지관리협회(회장 노철효)는 아이좋아 통장사업에 5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아이좋아 통장사업'은 저소득층 자녀의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남미래교육재단에서 고등학생 1학년을 선정하여 재학기간 동안 선정가구와 매월 6만원씩 대응 적립하여 대학 진학 시 적립금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327명에게 13억7340만 원이 지급됐다.
 

태그:#경남교육청, #박종훈 교육감, #㈜두영, #㈜만남건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