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마친 뒤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로부터 서울시장 후보 야권 단일화 소식을 전해 듣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마친 뒤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로부터 서울시장 후보 야권 단일화 소식을 전해 듣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가 국회 사무총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선정된 지인의 레스토랑은 임대료도 내지 않고 전기·수도·냉난방비는 국회 사무처가 낸다고 한다"라며 "박 후보의 막장 의혹에 국민은 허탈하다"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전날 JTBC는 박 후보가 국회 사무총장으로 재직하던 지난 2014년 박 후보의 지인이 국회에 있는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관리업체 대표로 선정됐다는 특혜 의혹을 보도했다.

김 원내대표는 "레스토랑 특혜 의혹에 대해 박 후보는 이번에도 모르쇠"라며 "불법사찰부터 특혜분양 의혹까지 파도파도 끝이 없는 박 후보의 막장 의혹에 국민은 허탈해한다"라고 주장했다. 박 후보 측은 '지인이 선정된 건 맞지만, 심사 절차엔 관여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야권 단일후보' 견제 김태년 "오세훈, MB 아바타다운 거짓말 정치"

김 원내대표는 이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누르고 야권 단일후보가 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를 향한 공세도 이어갔다. 김 원내대표는 "오세훈 후보의 거짓말 스무고개가 점입가경"이라며 "오 후보는 내곡동 땅에 대해 이 땅의 존재와 위치를 몰랐고 지금도 위치를 모른다, 노무현 정부 때 지구 지정됐다, 국장 전결이어서 전혀 몰랐다, 관여했거나 이익을 봤다면 사퇴하겠다며 진실 고백 대신 책임 회피를 위한 말 바꾸기로 일관한다"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팩트는 내곡동 땅은 오 후보가 서울시장으로 재임 중이던 2009년 10월 보금자리 주택지구로 지정됐고 오 후보의 처 일가는 36억 5천만원의 보상금을 받았다는 것"이라며 "오 후보가 2000년 국회의원 시절부터 내곡동 땅을 재산신고 했고 시장 재직 당시인 2007년에는 내곡 지구를 시찰도 한 것으로 밝힌 것 역시 팩트"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오 후보의 거짓말을 입증할 증거자료는 차고도 넘친다"면서 "모든 서류와 문서는 오 후보가 했던 일을 또렷이 기록하고 있다"고 압박했다. 김 원내대표는 "우리 사회는 이미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고 대통령이 됐던 MB의 몰락을 잘 알고 있다"라며 "오 후보가 어설픈 말바꾸기로 국민을 속일 수 있다고 착각하는 것은 MB 아바타 다운 거짓말 정치"라고도 했다.

태그:#김태년, #박형준, #오세훈, #국회사무총장, #특혜의혹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