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허성무 창원시장이 17일 국회를 찾아 진선미 의원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해 건의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17일 국회를 찾아 진선미 의원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해 건의했다.
ⓒ 창원시청

관련사진보기

 
경남 창원시가 '창원~대구 철도물류망 구축'과 '부산항 진해신항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등을 정부에 건의하고 나섰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17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허 시장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이광재·김두관 의원,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을 차례로 만났다.

이날 허 시장은 의원들과의 면담 자리에서 ▲창원~대구 철도물류망 구축, ▲부산항 진해신항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수소산업 시범도시 선정, ▲구산해양관광단지 조성사업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사업인정 동의 등 4건의 주요 현안에 대해 정책적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광재·김두관 의원을 만난 자리에서 허 시장은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거점이 될 진해신항 조성을 위해 본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가 원활하게 통과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달라"고 강조했다.

진해신항과 관련해, 허 시장은 "선박의 대형화와 물동량 증가에 대비해 초대형 선박이 접안할 수 있는 스마트 항만으로 조성될 계획이고, 세계 10위권 항만 중 중국이 7개 항만을 보유하고 있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진해신항 건설이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창원~대구 국가철도망 구축에 대해, 허 시장은 "대구산업선이 진해신항선과 창원산업선으로 연결되어야만 창원~대구간 철도물류축이 형성되고, 도로교통의 한계에서 벗어나 철도 중심의 수송기반이 마련되어 국가 기간 물류산업의 경쟁력도 강화될 것"이라고 했다.

진선미 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허 시장은 "창원산업선, 진해신항선이 포함된 창원~대구 철도물류망 구축과 함께 수소시범도시 선정, 구산해양관광단지 조성사업을 건의"했다.

허성무 시장은 "건의한 현안들은 창원시가 세계적인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발판이 되는 중요한 사업들이기 때문에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더 세심하게 챙길 것"이라고 했다.

허 시장은 "시의 해묵은 현안들을 빠르게 해결될 수 있는 물꼬가 트이도록 중앙정부는 물론 국회 등과 전방위적으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17일 국회를 찾아 이광재 의원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해 건의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17일 국회를 찾아 이광재 의원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해 건의했다.
ⓒ 창원시청

관련사진보기


태그:#허성무 시장, #진선미 의원, #김두관 의원, #이광재 의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