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서산 하늘이 열렸다, 함박눈 펑펑 충남 서산에 폭설이 내리고 있다. 12일 오후 3시부터 눈발이 날리기 시작한 서산지역은 오후 6시가 되면서 함박눈으로 변했다.
ⓒ 신영근

관련영상보기


충남 서산에 폭설이 내리고 있다. 12일 오후 3시부터 눈발이 날리기 시작한 서산지역은 오후 5시가 되면서 함박눈으로 변했다.

앞서, 기상청은 이날 오후 3시 40분 서울·인천·경기·충남 지역에 대설주의보를 발효했다. 그러면서, 방재 속보를 통해 대설특보가 발효된 일부 수도권과 충남, 강원영서지방에 시간당 1~3cm 내외의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고 예보했다.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10분 기준 수도권에서는 노원(서울) 5.7cm, 구리 5.6cm, 동두천 4.9cm의 눈이 내렸으며, 충남에서는 대산(서산) 5.cm2, 서산 3.8cm, 태안 2.8cm, 서부(홍성) 2.3cm, 당진 2.1cm의 적설량을 보이고 있다.

서산지역은 오후 7시 현재도 폭설이 계속 이어져 도로에 눈이 쌓이고 있다. 퇴근길 차들은 귀가를 서두르고 있지만 일부 구간에서는 평소보다 긴 정체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눈 구름대는 동진해 오후 6시 기준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지역을 중심으로 눈이 1~3cm로 강하게 내리면서 쌓이는 곳이 있다며, 대중교통 이용, 눈길 미끄럼 주의 등 보행자 안전에 주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한편, 기상청은 "앞으로도 대설 특보 지역을 중심으로 밤까지 1~5cm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차량 운행 시 차량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없도록 교통안전에 유의해 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태그:#폭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