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서철모 화성시장은 28일 지속가능 발전 목표와 연계한 ‘화성형 그린뉴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025년까지 2조1,500억 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서철모 화성시장
ⓒ 화성시

관련사진보기

 
서철모 화성시장이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12개 읍면동에 시범 도입한 '화성형 주민자치회'가 26일 남양읍에서 첫 주민총회 주간을 시작했다.

화성시에 따르면, 주민총회는 그간 주민자치회가 주민들과 함께 발굴한 지역 의제와 내년도 주민자치회 사업들을 선정하는 주민참여의 장으로, 이른바 '주민자치회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과 비대면 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지역에 학교, 직장, 사업장이 있거나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화성시 '2020 주민총회' 웹포스터
 화성시 "2020 주민총회" 웹포스터
ⓒ 화성시

관련사진보기

 
남양읍은 31일까지, 팔탄면은 내달 7일, 화산동은 21일, 향남읍, 정남면, 진안동, 병점 1동, 반월동, 동탄 4동·5동·7동·8동은 12월 중으로 총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총회에서 선정된 지역 의제와 사업은 읍면동 게시판과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며, 행정협의를 거쳐 내년도 주민자치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첫 총회를 개최하는 남양읍은 주민복지, 도시환경, 지역 특성화, 기타 4개 분야에 아동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경기도 지정문화재 '풍화당' 주변 환경개선 및 정비 등 11개 마을 사업 의제가 안건으로 올라왔으며, 30일까지 투표를 마치고 31일 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개표식을 가질 계획이다.

서철모 시장은 "참여는 지역발전의 원동력이자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을 바꾸는 힘"이라며 "투표를 통해 주민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하고 더 좋은 마을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밥을 좋아합니다. 술을 더 좋아합니다. 근데, 밥이나 술 없이는 살아도 사람 없이는 못 살겠습니다. 그래서 기자 하나 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