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동해왕 이사부 바닷길 탐사단은 16일 오전 이사부사자공원에서 안전기원 출항식과 이사부 사자바위 명명 퍼포먼스를 마치고 오후 5시 독도로 출발한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이번 탐사는 우산국(울릉도·독도)를 우리 땅으로 편입시킨 신라장군 이사부(異斯夫)의 해양 영토 개척정신을 기리고 우리 국민들의 독도 사랑 고취를 위해 이사부기념사업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삼척을 출발해 독도와 울릉도를 돌아 다시 삼척항으로 오는 3박4일 코스다. 이 범선에는 이사부예술단 및 회원 외부 참가자 등 43명이 참가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바람을 이용해 이동하는 범선을 이용하는 이번 탐사는 독도에서 울릉도로 오는 선상에서 '이사부 항해와 독도 항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연다.

19일 오전 5시 사동항에서 출발, 돌아오는 배에서 선상 아카데미를 열고 동해왕 이사부에 대해 공부하고 오후 3시 경 삼척항에 도착 예정이다.

김흥교 탐사단장은 "코로나19관련 사전 문진표 작성, 마스크 착용, 아침, 저녁 발열체크 등 철저한 방역을 실시해 범선 운항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