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경두 국방부 장관
 정경두 국방부 장관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국방부는 24일,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한국전쟁 발발 70주년을 맞아 참전국 국방장관들에게 감사 서한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서한에서 '알지도 못했던 나라'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희생한 각국 참전용사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그리고 대한민국은 참전국들의 지지를 바탕으로 발전해 이제는 세계평화유지활동(PKO),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등을 통해 세계 평화와 안전에 기여하는 국가가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 장관은 대한민국은 여전히 분단된 국가로서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위한 '어렵지만 담대한 여정'에 있다면서 두 번 다시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대해 참전국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당부했다.

국방부는 정 장관의 감사 편지는 코로나19로 방문 및 국제회의 등을 통한 직접적 만남이 어려운 상황에서 올해 한국전쟁 발발 70주년을 맞아 보다 각별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작성됐다고 설명했다.

한국전젱 참전국은 총 22개국으로, 전투 파병국 16개국, 의료지원국 6개국으로 이뤄졌다.

전투 병력을 파병했던 국가는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영국, 프랑스, 그리스, 터키,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태국, 필리핀, 남아프리카공화국,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등 16개국이다. 인도,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이탈리아, 독일 등 6개국은 의료진을 파견했다.

태그:#한국전 70주년, #정경두, #감사편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