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청 전경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용인시가 관내 7개교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에 들어간다. 

시는 아이들의 안전한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올해 대지초, 두창초, 좌항초, 능원초, 용마초, 남사초등학교, 대지중학교 등 관내 7개교에 실내체육관 건립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아이들이 미세먼지 등을 걱정하지 않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한 것이다. 

시는 올해 실내체육관 건립이 시작될 수 있도록 교육부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등과 협력해 지원에 나선다. 시는 이미 여기에 필요한 예산 34억7000만원을 확보해 놓은 상태다.

이와 별도로 시는 올해 추가로 1개 초등학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할 수 있도록 추경을 통해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렇게 되면 용인시 관내 187개 초·중·고교(대안학교 1개교 제외) 가운데 폐교 예정이거나 적정한 부지가 없는 9개교를 제외한 모든 학교에 실내체육관이 들어서게 돼 기상 여건과 무관하게 아이들이 교과과정에 정해진 시간에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교육당국, 경기도와 함께 실내체육관 건립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부지가 없는 학교의 경우 대안을 모색하도록 교육당국과 적극 협의하는 등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초등학교 실내체육관 모습
 성지초등학교 실내체육관 모습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