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9일 창원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이호영 총장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준심 할머니의 대학발전기금 1억 원 기탁식이 열리고 있다.
 29일 창원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이호영 총장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준심 할머니의 대학발전기금 1억 원 기탁식이 열리고 있다.
ⓒ 창원대학교

관련사진보기

 
먼저 세상을 떠난 아들이 다녔던 대학에 평생 모은 재산 1억원을 장학금으로 내놓은 할머니가 있다. 장준심(72) 할머니가 29일 창원대학교에 장학금 1억원을 기탁한 것이다.

경남의 한 시골마을에 홀로 사는 장 할머니는 이달초 창원대 발전기금재단에 직접 전화를 해 기금 출연의 뜻을 전했다.

이어 할머니의 요청에 따라 자택을 방문한 창원대 직원들은 할머니가 대학발전기금을 출연하겠다는 확고한 뜻을 확인했다.

장 할머니의 아들(고 홍정식)은 6년 전 갑작스러운 사고로 세상을 떴다. 아들을 가슴에 묻고 살아오다가 아들이 다녔던 대학에 전 재산을 기부하기로 결심했던 것이다.

93학번인 아들은 대학 재학시절 장학금을 받았던 추억을 떠올린 할머니는 "아들의 못다 이룬 꿈을 후학들이 마음껏 펼쳐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라고 했다.

돌봐줄 사람 없이 유기견들을 키우며 사는 할머니에게 최근 또 따른 아픔이 찾아왔다. 몸이 좋지 않아서 찾았던 병원에서 폐암 진단을 받게 된 것이다.

장준심 할머니는 예전에 가입했던 보험의 사망시 나올 보험금 5000만 원도 역시 창원대 장학금으로 수익자 지정을 해놓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장 할머니는 "오랜만에 대학 캠퍼스를 방문해 가슴이 벅차다"고 전했다.

이호영 총장은 "매우 의미 있고 귀중한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해 주신 장준심 할머니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면서 "기부자 분들의 고귀한 뜻에 따라 인재를 키우고, 대학과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데 전심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창원대학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