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조선일보는 혁신 낙오국 다보스포럼은 한국 경쟁력 향상? 국제망신? 조선[사설] '타다' 하나 해결 못 하는 혁신 낙오국 에 대해서

19.10.10 07:34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조선일보는 혁신 낙오국  다보스포럼은 한국 경쟁력 향상? 국제망신? 조선[사설] '타다' 하나 해결 못 하는 혁신 낙오국 에 대해서


(홍재희)====TV 종합편성 채널 까지 확보한 방씨 족벌이  변함없이 진실과 거리가 먼  거짓과 지상파 불공정 편파 왜곡된  사설과 칼럼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의 건강한 여론형성에 걸림돌 역할을 하고 있는 친일 반민족 반민주 반 통일의 냉전수구적인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 사설은


"렌터카를 이용한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가 현재 1400대 수준인 차량을 내년까지 1만대로 늘리겠다고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가 정부로부터 경고를 받았다. 국토교통부는 택시업계가 반발하자 타다를 향해 "부적절한 조치"라며 운행을 즉각 중단시킬 수도 있다고 극단적인 엄포까지 놨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2019년10월9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2019년 WEF 국가경쟁력 평가 결과 한국의 종합순위가 평가대상 141개국 중 13위로 작년보다 2단계 상승했다. 시계열 비교가 가능한 2017년 이래 한국은 2017년 17위, 2018년 15위, 2019년 13위로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꾸준히 순위가 상승 중이다. WEF는 매년 스위스에서 각국 정상들이 참석하는 다보스포럼을 열고 세계경제를 논의하는 기구다. 한국은 올해 동아시아·태평양 17개국 중 5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6개국 중에선 10위를 기록했다. 30-50 클럽(국민소득 3만달러-인구5000만명 이상) 7개국 중에선 5위를 기록했다. 일본, 미국, 독일, 영국 순위는 하락했으나 한국 순위는 프랑스, 이탈리아와 함께 상승했다.

총 12개 부문별로 보면 한국은 거시경제 안정성, ICT 보급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은 물가상승률, 공공부채 지속가능성 항목에서 각각 1위 평가를 받아 거시경제 안정성 부문에서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ICT 보급 순위에는 광케이블 가입자(1위), 인터넷 사용자(9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장 많이 순위가 오른 부문은 보건이다. 보건은 지난해 18위에서 8위로 뛰어올랐다.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건강 기대수명' 항목 평가가 18위에서 7위로 오른 게 보건 순위 상승에 영향을 끼쳤다. 정부는 '문재인 케어'로 불리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을 추진 중이다. 이외에도 생산물 시장과 혁신역량 부문은 각각 3계단, 2계단씩 올라 59위, 6위를 차지했다. 제도와 금융시스템도 각각 1계단씩 올라 26위, 18위를 기록했다. 온라인 행정(1위), 특허 출원(2위), 부실채권 비중(3위), 언론자유(36위), 중소기업 자금조달(37위), 부패지수(42위) 항목에서 상위권을 차지했거나 순위가 오른 영향이다."


(홍재희)==== 라고 국내 언론이 보도했는데 2019년 WEF 국가경쟁력 평가 결과 한국의 종합순위가 평가대상 141개국 중 13위로 작년보다 2단계 상승했는데 조선일보 사설은"'타다' 하나 해결 못 하는 혁신 낙오국" 이라고 헐뜯고 비방하고 있다. 조선일보 가짜 뉴스 여전하다.
조선사설은"'타다' 같은 새로운 차량 서비스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것은 쾌적하고 믿을 만한 택시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적지 않다는 걸 의미한다. 그만큼 기존 택시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많았다는 뜻도 된다. 정부는 면허 제도를 통해 택시 산업을 관리해 왔지만 물량 조절도, 질적 개선도 모두 실패했다.

택시 기사들이 느끼는 생존 위기는 현실적 문제다. 택시업계는 공급 과잉에 수요 감소가 겹쳐 어려움이 가중돼 왔다. 서울의 경우 적정 택시가 6만대 정도인데 1만대 이상이 공급 과잉이다. 심야 버스 등 대체 운송 수단도 많아진 데다 질 낮은 택시 서비스에 대한 시민들 불만도 많아 수요가 줄었다. 그런데도 구조조정과 서비스 혁신이 지체되니 새로운 차량 서비스가 나오자 곧바로 생존 위기에 몰리는 것이다.

국토부는 '타다' 같은 신규 차량 서비스업체도 택시 면허를 확보한 만큼만 운행을 허용하겠다고 했다. 이렇게 기존 진입 장벽을 보호하니 자본력 있는 대기업만 유리해졌다. IT 대기업 카카오가 대형 택시 서비스에 뛰어들면서 최근 국내 최대 택시 프랜차이즈까지 인수했다. 신규 사업자는 막고 자본력   있는 대기업의 시장 장악을 돕는 게 한국식 혁신인가.

우리나라는 규제와 기존 업계의 이해관계에 묶여 중국·베트남에도 있는 공유 차량 서비스도 하지 못하고 있다. 기존 산업 종사자들의 표를 잃을까 두려워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다. 이 정부 임기 5년 전부가 이런 식일 것이다. 지금 시대에 5년 뒤처지면 경쟁국들은 아예 보이지도 않는 곳까지 가 있을 것이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2019년10월9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2019년 WEF 국가경쟁력 평가 결과 한국의 종합순위가 평가대상 141개국 중 13위로 작년보다 2단계 상승했다. 시계열 비교가 가능한 2017년 이래 한국은 2017년 17위, 2018년 15위, 2019년 13위로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꾸준히 순위가 상승 중이다. WEF는 매년 스위스에서 각국 정상들이 참석하는 다보스포럼을 열고 세계경제를 논의하는 다보스포럼에서 조선일보의 문재인 경제 비방과 정반대로 객관적 자료와  객관적 분석으로 문재인 정부의 대한민국 국가경쟁력이 종합순위가 평가대상 141개국 중 13위로 작년보다 2단계 상승했는데 조선일보의 가짜 뉴스는 '혁신 낙오국' 이라고 독자들 혹세무민 하고 있다.


(자료출처=2019년10월10일 조선일보[사설] '타다' 하나 해결 못 하는 혁신 낙오국)





퍼 가실 분은 참고하세요. 이 글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neo.urimodu.com/bbs/zboard.php?id=column_jaehee_hong&page=1&sn1=&divpage=4&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6341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