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손수조 새누리당 후보(사상구)가 7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사전 선거운동 혐의 등으로 검찰에 고발당한 무소속 장제원 후보를 비판하고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손수조 새누리당 후보(사상구)가 7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사전 선거운동 혐의 등으로 검찰에 고발당한 무소속 장제원 후보를 비판하고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손수조후보

관련사진보기


부산 사상구의 총선 판세가 걷잡을 수 없이 흐르고 있다. 무소속 후보의 독주를 여야 후보가 부지런히 따라잡아 가는 상황에서 후보들 사이의 신경전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공천배제에 반발해 새누리당을 탈당한 뒤 무소속으로 출마한 장제원 후보는 여야 모두의 적이 되었지만, 가장 마음이 급한 쪽은 장 후보에게 여권 표의 상당 부분을 빼앗기고 있는 손수조 새누리당 후보다.

7일에는 손 후보가 "사상의 딸 손수조를 살려달라"는 긴급 기자회견까지 열었다. 손 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시의회에서 "장 후보는 최근 선거운동 기간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후보"라며 "장 후보가 만에 하나 당선된다고 해도 당선무효로 재선거를 치르게 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사상구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손 후보는 "사상구민의 손을 놓지 않고 사상을 끝까지 책임질 후보는 새누리당의 희망, 사상의 청년일꾼, 사상의 딸, 저 손수조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손 후보는 "무소속에 표를 주는 것은 야당에 표를 주는 것"이라며 "무소속이라는 가면을 쓴 장 후보는 야권 후보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장 후보에게는 "사상구민과 부산시민에게 한 점 부끄럽지 않은 후보가 되어달라"면서 "그럴 자신이 없다면 지금이라도 후보직을 내려놓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도 부산시당 차원에서 손 후보를 지원하고 나섰다. 김호현 새누리당 부산시당 사무처장은 "부산이 무너지면 새누리당이 무너지는 것"이라며 "새누리당이 무너지면 대한민국이 무너지는 것"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또 그는 초박빙 내지는 열세 지역으로 평가받는 사상과 북강서갑을 지목하며 "(이 지역을) 지켜내지 못하면 선거결과에 무한 책임을 지고 사무처장직을 내려놓겠다"고 공언했다.

더불어민주당 배재정 후보는 손 후보의 기자회견 직후 장 후보를 향한 새누리당의 공세를 "집안싸움"이라 표현하며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배재정 후보는 이날 낸 성명에서 "새누리당이 힘으로 사람 마음을 사려 했고, 돈으로 조직을 불려오다가 동티난 것"이라며 "정책선거를 실종시킨 새누리당을 표로 심판해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이날 <국제신문>이 발표한 사상구 총선 여론조사 (95% 신뢰 수준에서 오차범위 ±4.4%p)에서는 큰 폭으로 앞서가던 장 후보가 배 후보에게 오차범위 접근을 허용했다. 장 후보는 33.1%였고, 배 후보는 26.1%의 지지를 얻었다. 그 뒤를 쫓는 손 후보(21.2%)도 배 후보와는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이고 있다. 

덧붙이는 글 | 기사에 언급한 여론조사의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홈페이지(www.nesdc.go.kr)를 참고하면 된다.



태그:#사상구, #손수조, #배재정, #장제원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