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북한 최고 권력기구인 국방위원회(아래 국방위)는 14일, 무인기 추락 사건이 북한 측 소행이라는 우리 정부의 발표를 정면으로 반박하고 이 사건에 관해 공동 조사를 할 것을 제안했다.

북한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국방위 검열단 이름으로 '무인기 사건의 북소행설은 철두철미 천안(함)호 사건의 복사판'이라는 제목의 '진상공개장'을 발표하고 이같이 제안했다.

국방위는 이 성명에서 "남조선 당국이 동족 대결의 범위를 정치, 군사 분야만이 아닌 사회의 모든 영역에까지 확대하기 위한 반공화국 날조극, 모략극들을 계속 꾸며내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남조선 당국의 중간조사 결과를 비롯하여 무인기 사건의 북소행설은 발표되자마자 앞뒤가 맞지 않는 비과학적이고 비현실적이며 비상식적인 것으로 하여 내외의 커다란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방위는 이어 최근 무인기 추락 사건과 관련한 우리 정부의 발표 내용을 일일이 반박한 뒤 "우리를 무인기 사건의 주범으로 몰아붙여 악화되고 있는 북남관계와 조선반도의 첨예한 전쟁국면 조성의 책임을 전가시켜 보려는 데 있다"며 우리 정부를 정면으로 비난했다.

이어 "(이는) 또 하나의 천안(함)호 사건을 조작하는 것으로 제2의 5·24 대북조치를 취하여 북남관계를 영원한 대결관계로 만들어놓으려는 데 있다"면서 "무슨 안보태세 강화를 구실로 미국 상전을 저들의 무력증강에 깊숙이 끌어들여 전력 공백의 허점을 메우고 우리에 대한 군사적 압살을 기어이 실현해보려는 데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방위는 "남조선 당국이 아직까지 천안(함)호 사건의 북소행설을 거둬들이지 않았을 뿐 아니라 제2, 제3의 천안(함)호 사건을 계속 날조해 내고 있는 조건에서 이 모든 것을 해명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천안(함)호 사건을 포함한 모든 북소행 관련 사건들을 공동 조사하자는 우리의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면서 "진상조사에는 남조선의 국가안보를 총괄한다는 청와대 김장수 안보실장이 남측을 대표하여 나오면 될 것이다, 우리는 남조선 당국의 호응을 기다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북한 국방위는 이날 발표한 장문의 '진상공개장'에서 "우리는 어떤 경우에도 제품에 '기용'이라는 표현을 쓰지 않으며 우리나라 조선말대사전에는 애당초 '기용'이라는 단어의 해석조차 없다"고 밝혔다.

이어 "사람들은 '기용'이라는 표현은 남조선에서 많이 쓰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더구나 무인기에 표기된 글자 서체가 남조선에서 일반적으로 쓰는 서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고 많다"고 지적했다.

국방위는 "이것은 마치 천안(함)호 사건의 북소행설을 입증하는 절대적 증거의 하나로 '1번' 글씨를 내세웠던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그때 우리는 생산 제품에 1호, 2호라는 표현은 써도 체육 선수들처럼 1번, 2번이라고 쓰지 않는다고 하였다"고 밝혔다.


태그:#무인기 사건, #북한 국방위, #천안함 사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