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주)한양이 오는 30일 세종시에서 분양에 들어가는 '세종 한양수자인' M3 블럭 투시도.
 (주)한양이 오는 30일 세종시에서 분양에 들어가는 '세종 한양수자인' M3 블럭 투시도.
ⓒ (주)한양

관련사진보기


최근 광주광역시 첨단 2지구에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주)한양이 이번에는 세종시에서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주)한양은 오는 30일 세종시 1-2생활권 M7블록과 1-4생활권 M3블록에서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시티·에듀파크'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시티·에듀파크'는 전용면적 84m², A·B·C 3가지 타입으로 1-2생활권에 M7블록 8개동(20-29층) 520세대, 1-4생활권 M3 블록 10개동(13-30층) 718세대 총 1238세대로 구성된다.

두개 블록에서 분양함에 따라 입지별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M7블록은 교육중심도시의 의미를 담은 '에듀시티'로, M3블록은 교육과 자연의 조화를 강조한 '에듀파크'로 단지의 명칭을 붙였다.

세종시 시범생활권에 위치한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시티·에듀파크'는 학교와 생활편의시설, 공원 등에 대한 접근성이 아주 높은 게 특징이다. 따라서 입주민들이 매우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는 게 (주)한양의 설명이다. 또한 단지 내에는 다양한 조경시설이 마련되고, 아파트 평면구성도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평형 대비 보다 넓게 구성됐다. 

[특징1] 스마트스쿨 밀집된 생활권, 교육 환경 탄탄

세종시 시범생활권(1-2·4·5 생활권)에는 2013년까지 총 9개(유치원 3, 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2), 2014년 까지 총 11개(유치원 4, 초등학교 4, 중학교 1, 고등학교 2)의 교육시설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계획으로 교육면에서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곳에 들어서는 학교는 유스쿨(U-School) 시스템을 도입한 스마트스쿨로 세워지며, 특히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시티·에듀파크'가 들어서는 곳은 스마트스쿨이 바로 옆에 위치할 예정으로 같은 생활권 내에서도 교육의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한양이 오는 30일 세종시에서 분양에 들어가는 '세종 한양수자인' M7 블럭 투시도 야경.
 (주)한양이 오는 30일 세종시에서 분양에 들어가는 '세종 한양수자인' M7 블럭 투시도 야경.
ⓒ (주)한양

관련사진보기


[특지2] 녹색도시 세종시, 녹색아파트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시티・에듀파크'

세종시는 공원녹지율을 53%로 계획하고 도시의 중심부에 공원과 녹지를 배치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따라서 세종시 내 아파트를 공급하는 건설사들은 도시의 친환경적인 요소를 살리기 위해 단지 내에도 다양한 조경시설을 도입하고 있다.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시티·에듀파크'는 근린공원과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물론 주변 교육시설까지 연계한 녹지조성으로 전원 속에서의 삶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단지 내 충분한 조경 면적을 확보하고 생태수공간, 테마파크, 넓은 잔디 광장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특징3] 개방감을 극대화한 평면구성

'에듀시티(M7블록)'는 전용면적 84m², A·C 두 개 타입으로 전 세대 남향 위주의 판상형 평면을 계획했으며, '에듀파크(M3블록)'는 전용면적 84m², A·B 두 개 타입으로 전 세대 남향 위주의 판상형 및 타워형 평면에 일부세대는 원수산 조망을 고려해 단지가 배치된다.

평면의 특징을 살펴보면 4베이(bay) 위주의 구성에 천장고를 2.4m(일반아파트 2.3m)로 높이고 거실 전면 폭을 4.8m(일부세대 제외)로 설계해 아파트 내부의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모든 타입의 침실에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거주자 환경에 맞게 변경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평형 대비 넓은 규모의 드레스 룸도 갖춘다.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시티·에듀파크' 오는 30일 충남연기군 금남면 대평리 266-6일원에서 견본주택을 개장한다. (문의 : 1899-0777)


태그:#세종시, #(주)한양, #한양 수자인, #에듀시티, #에듀파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