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 김해 진영읍 봉하마을 부엉이바위에서 김아무개(53․서울)씨가 떨어져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벌어진 가운데, 노무현재단 문재인 이사장은 "돌아가신 노무현 대통령을 위해서도 더 이상 이런 비극은 없어야 한다"고 호소했다.

 

문 이사장은 20일 밤 홈페이지(사람사는세상)에 올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봉하마을에서 불행한 일이 있었다"며 "유족분들께도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참으로 애통한 마음뿐이다. 그러나 더 이상 이런 불행한 사건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문 이사장은 "간곡하게 호소드린다"며 "살아서 진정한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노 대통령의 유지를 실천하는 것이다. 더 이상 이런 슬픔이 결코 있어서는 안 된다"고 호소했다.

 

김아무개씨는 지난 19일 오후 5시10분경 부엉이바위에서 떨어져 인근 병원으로 후송되었지만 사망했다. 부엉이바위는 지난해 5월 23일 고 노무현 대통령이 투신해 서거했던 곳이다.

 

경찰은 부엉이바위에서 김씨가 쓴 것으로 보이는 대학노트 한 장을 발견했는데, 거기에는 '고 노무현 대통령'이라는 제목으로,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여러분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투신한 희생정신 존경합니다. 잠깐 살다가는 인생 허무합니다. 대통령의 뒤를 따르겠습니다. 아이들 엄마 미안하구나. 노사모 모임 사랑합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태그:#노무현재단, #문재인 이사장, #고 노무현 대통령, #부엉이바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