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의 대표적인 친이계 인사인 김칠환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이 박성효 대전시장의 재공천을 점쳤다.

 

김칠환 사장은 3일 오전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가진 간담회와 이어진 오찬간담회에서 '제가 답변할 위치에 있지 않다'며 조심스럽게 자신의 의견을 털어놨다.

 

김 사장은 '박성효 시장 공천' 질문을 받자 "제가 공천심사위원도 아닌데 어떻게 아느냐"며 "요즘 정치인들과 잘 안 만나고 인연 끊은 지가 좀 됐다"고 말했다.

 

하지만 취재진의 거듭된 질문에 "박성효 대전시장이 3천만그루 나무를 심는 등 대전이 대표적 녹색성장 도시 아니냐"며 "그래서 제가 보기엔 박성효 시장이 공천되는 것은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또한 "한때 러시아 대사로 간 이윤호 전 장관도 그랬고 전직 국회의원 A씨도 거론됐는데 그 분들은 도중에 출마를 포기한 거 아니냐"며 "선거를 4개월 남겨두고 시장 후보가 하루아침에 떨어지는 게 아니다"고 밝혔다.

 

한나라당의 6.2지방선거 전망에 대해서는 "세종시 선거가 될 것"이라며 "변수가 많다"고 예상했다.

 

김칠환 사장은 "현재 어디가 유리하다는 건 시기상조고 선거를 한두 달 남겨두고 어떤 상태가 될지 모른다"며 "선거를 이성적으로 해야 하지만 충청도는 감성적 판단 성향이 짙다"고 진단했다.

 

그는 "4년 전 지방선거 당시 예측불허의 선거결과가 나온 거 아니냐"며 "또한 대전, 충남은 여론조사 결과가 잘 안 맞는다"고 희망 섞인 전망을 내 놓았다.

 

이어 "당시 박근혜 전 대표의 '대전은요?' 한마디에 떨어진 사람이 많다"며 "다 관운이고 특히 충청지역에서 공천과 관운은 자기 의사와 관계없더라"고 회상했다.

 

한편, 김칠환 사장은 지난 총선당시 공천에 탈락해 정계은퇴를 선언 한 뒤 지난해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으로 선임된 대전의 대표적 친이계 핵심 인사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대전뉴스 (www.daejeonnews.kr)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김칠환, #지방선거, #박성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