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석모도와 강화본도를 운항하는 여객선이 유빙사이를 뚫고 외포리 선착장에 입항하고 있다.
▲ 유빙 사이를 뚫고 싱겁게 운항중인 여객선 석모도와 강화본도를 운항하는 여객선이 유빙사이를 뚫고 외포리 선착장에 입항하고 있다.
ⓒ 박종이

관련사진보기


경인년 새해 들어 계속되는 강추위로 강화도 본도와 삼산면(석모도)을 가르는 석모수로가 유빙들로 인해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이 구간은 여객선이 30분 간격으로 사람과 자동차를 실어 나르는 해상 교통로다. 이 구간을 운항하는 S해운사 관계자에 따르면 배(도선) 운항시 평소보다 몇 갑절 주의가 필요해 한시도 마음을 놓을 수가 없다고 말하며 간혹 십여미터에 이르는 유빙덩어리 때문에 가슴을 쓸어내린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라고 말했다.

석모도는 한 해 60만 명 이상 관광객이 찾는 강화군 대표 관광지로 천년고찰인 보문사를 비롯해 민머루 해수욕장과 포구들이 계절마다 다양한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강화군(군수 안덕수)도 지난 15일 보유중인 선박들의 운항을 제한하는 긴급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계속된 강추위로 해상을 떠도는 유빙들이 크게 증가해 선박운항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실제로 강화해역 주변의 유빙들이 무리를 지어 항로를 따라 이동하는 경우가 많아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말이다.

이에 따라 강화군은 강화관내 도서의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해 관계 소방당국과 협조체재를 구축하고 도서지역 응급구조체계의 일제정비에 나섰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u포터 뉴스'에도 송고됐습니다.



태그:#유빙, #석모수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